Epson Scanner Story

“한국 문서 스캐너 시장의 리더가 되기까지”
엡손 스캐너 스토리
2022년 국내 문서 스캐너 시장 점유율 1위 (출하량 기준)
Source : IDC Asia/Pacific Document Scanner Market Model, 2H 2022, 28th Feb 2023

엡손 이미지 스캐너의 역사

이미지 처리의 개막
1986년 8월, 엡손에서 세계 최초의 개인용 이미지 스캐너 GT-3000이 탄생했습니다. 화상을 전송하는 수단으로 업무용 드럼 스캐너를 사용할 수밖에 없었던 시절, 엡손은 개인이 PC에 화상을 전송하여 이미지 처리를 실행한다는 새로운 가치를 제안했습니다.
이 스캐너를 탄생시킨 것은 바로 엡손의 DNA인 ‘핵심 디바이스 자체 생산’과 ‘고효율, 초소형, 초정밀 기술’입니다. 당시 엡손이 막 개발한 소형 이미지 센서를 자사 제품에 응용하여 세상에 없는 획기적인 제품을 만들어낼 수 있었습니다.


DTP* 보급을 뒷받침한 화상 입력 장치

 1988년, 엡손은 DTP가 보급되는 시대를 예측하고, A4, 24비트 컬러, 400 dpi라는 실용적인 사양의 GT-4000을 발매했습니다.

당시, Macintosh®의 컬러 표시 대응, Adobe® Illustrator®를 비롯한 DTP 환경이 정비되기 시작했습니다. GT-4000이 Macintosh를 지원하여 큰 관심을 받았고, 해외 대상 후속 모델인 GT-6000과 함께 DTP 화상 입력 장치로서의 위상을 높였습니다.
* DTP : Desktop publishing
* Illustrator는 Adobe System사의 등록 상표입니다.
* Macintosh는 Apple사의 등록 상표입니다.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는 포토 스캐너의 진화

그 후, Windows 발매, PC의 고사양화에 따라 DTP에 고화질이 요구되면서 필름 스캔에 대응하기 위한 고해상도화, 고화질화의 요청이 쇄도했습니다. 현재 통용되는 많은 화상 처리 기술을 창출하면서 엡손 스캐너는 시장에서 큰 지지를 받게 되었습니다.

 스캐너 라인업

용도별로 사용하는 3종류 스캐너

포토 스캐너 고화질 기술을 바탕으로 평판형 문서 스캐너, 급지형 문서 스캐너, 고객의 용도에 맞춘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전문가용에서 가정용까지, 모든 요구에 대응하는 포토 스캐너 라인업

 A3 모델/A4 모델, 용도별로 선택할 수 있는 폭 넓은 라인업

 네트워크 모델에서 모바일까지, 용도별로 선택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