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크 표시등이 깜박이거나 잉크 부족 또는 잉크 양 적음 팝업 되는 경우 인쇄 및 복사 가능하나요?

  • 복합기 제어판에서 잉크 표시등이 깜박이는 상태는 4색 잉크 중 잉크 잔량이 부족한 잉크가 있다는 표시입니다.


    잉크 표시등이 깜박이는 상태는 잉크가 남아있기 때문에  인쇄 및 복사 등의 정상적인 동작이 가능 합니다. 

    단, 남아있던 잉크가 모두 소진되면 잉크 표시등이 점등되는 상태로 변경되며 인쇄 및 복사등의 동작이 안되므로 새잉크로 교체해주셔야 합니다.

    따라서 잉크 표시등이 깜박이는 상태일 때 새 잉크를 구입하여 준비해 두시길 권장합니다.

     

     

    [잉트 잔량 확인 방법 ]

     

    1. 컴퓨터와 복합기 전원을 켠 후 프린터 드라이버의 인쇄기본설정 메뉴를 실행합니다.

     

       [OS별 프린터 드라이버 확인 방법]

      
       윈도우 7 : 윈도우 시작-[장치 및 프린터] 선택

      

       윈도우 8 / 윈도우 8.1 : 윈도우 맨 왼쪽 하단 모서리에 마우스 커서를 위치한 후 시작 창이  뜨면 오른쪽 마우스 버튼 클릭-제어판-하드웨어와
      소리에서 [장치 및 프린터 보기] 선택

      

      윈도우 10 :  윈도우 맨 왼쪽 하단 시작-설정-[장치 : Bluetooth 프린터, 마우스] 선택-[프린터 및 스캐너] 하단에 [장치 및 프린터] 선택

     

    2. 장치 및 프린터에서 복합기(프린터) 모델명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여 [인쇄 기본 설정]을 클릭합니다.        

     

       

     3. 인쇄기본설정 창이 열리면, [유지보수] 탭을 클릭하고 [EPSON Status Monitor 3]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잔량이 부족한 잉크등 잉크 카트리지 색상을 확인합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표로 표시된 잉크는 X표가 될때 까지 인쇄 및 복사가 가능합니다.


       

      {참고}

       [인쇄기본설정]을 선택시 [유지보수]탭이 없고, [레이아웃] 탭만 확인된다면, Windows 내장 드라이버로 드라이버가 잘못 설치된 경우입니다.

       한국 엡손 홈패이지 – 고객지원에서 제품명을 검색 후 제품에 맞는 드라이버로 재설치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 [드라이버/인쇄기본설정에서 유지보수 탭이 안보이는 경우 드라이버 재설치] 동영상 보기를 통해 드라이버 재 설치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Windows 내장 드라이버 설치 경우]

         

     

    [XP-2101 / XP-2106 잉크 카트리지 코드  :  04E ] 

     

    <주의>

    EPSON 정품 잉크 카트리지 사용을 권장합니다. Epson은 정품이 아닌 잉크의 품질 및 신뢰성을 보증할 수 없습니다. 비정품 잉크 카트리지 제품 사용으로 인해 프린터 고장이나 손상이 발생하는 경우 Epson의 무상보증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잉크 구매처 ] 바로가기

    [잉크 카트리지 교체 방법] 바로가기


     

    만약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카카오 1:1 채팅 서비스 통해 신속한 대응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 1:1 채팅 서비스 바로가기

       

    불편사항이 해결되지 않았거나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온라인 상담 서비스를 이용해 주십시오.

     

    이메일 상담 신청  원격지원 상담 신청  전화 상담 신청



     

게시됨:  2018. 7. 1 도움이 되셨나요? 의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지 않은 이유를 알려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