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크 카트리지 교체 방법 (1개 이상의 잉크가 소진된 경우, 잉크 표시등이 점등된 경우)

  • 복합기 제어판에서 잉크 표시등이 깜박이지 않고 점등된 경우는 4색 잉크 중 완전히 소모된 잉크가 있거나 장착된 잉크가 인식되지 않은 경우입니다.

    4색 잉크 중 1가지 색 잉크라도 잔량이 소진된 상태이거나 장착이 되어 있지 않으면, 프린터 동작이 되지 않으므로 잔량이 소진된 잉크는 교체해 주셔야 합니다.

     

     

     

    [잉트 잔량 확인 방법 ]

     

    1. 컴퓨터와 복합기 전원을 켠 후 프린터 드라이버의 인쇄기본설정 메뉴를 실행합니다.

     

       [OS별 프린터 드라이버 확인 방법]

      
       윈도우 7 : 윈도우 시작-[장치 및 프린터] 선택

      

       윈도우 8 / 윈도우 8.1 : 윈도우 맨 왼쪽 하단 모서리에 마우스 커서를 위치한 후 시작 창이  뜨면 오른쪽 마우스 버튼 클릭-제어판-하드웨어와
      소리에서 [장치 및 프린터 보기] 선택

      

      윈도우 10 :  윈도우 맨 왼쪽 하단 시작-설정-[장치 : Bluetooth 프린터, 마우스] 선택-[프린터 및 스캐너] 하단에 [장치 및 프린터] 선택

     

    2. 장치 및 프린터에서 복합기(프린터) 모델명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여 [인쇄 기본 설정]을 클릭합니다.        

     

       

     3. 인쇄기본설정 창이 열리면, [유지보수] 탭을 클릭하고 [EPSON Status Monitor 3] 버튼을 클릭합니다.

       


     4. 교체가 필요한 잉크 카트리지 색상을 확인합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X표로 표시된 잉크가 잔량이 모두 소진된 잉크입니다.


       

      {참고}

       [인쇄기본설정]을 선택시 [유지보수]탭이 없고, [레이아웃] 탭만 확인된다면, Windows 내장 드라이버로 드라이버가 잘못 설치된 경우입니다.

       한국 엡손 홈패이지 – 고객지원에서 제품명을 검색 후 제품에 맞는 드라이버로 재설치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 [드라이버/인쇄기본설정에서 유지보수 탭이 안보이는 경우 드라이버 재설치] 동영상 보기를 통해 드라이버 재 설치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Windows 내장 드라이버 설치 경우]

         

     

    [XP-2101 / XP-2106 잉크 카트리지 코드  :  04E ] 

     

    <주의>

    EPSON 정품 잉크 카트리지 사용을 권장합니다. Epson은 정품이 아닌 잉크의 품질 및 신뢰성을 보증할 수 없습니다. 비정품 잉크 카트리지 제품 사용으로 인해 프린터 고장이나 손상이 발생하는 경우 Epson의 무상보증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잉크 카트리지 교체 방법]


     1.     프린터 전원을 켜고, 문서 덮개(용지 장칙부의 덮개)가 닫힌 상태에서 프린터 스캐너 장치를 위로 엽니다

    <주의> 내부 케이블을 손대지 않도록 주의바랍니다.



    2.     프린터의 버튼 중 유지보수 버튼( )을 누릅니다



    3.     잉크 카트리지 홀더가 이동되며,  표시(잉크없음표시)에 소모된 잉크 색상이 이동됩니다. 다 소모된 다른 잉크 카트리지가 있다면, 유지보수 버튼( )을 누를 때 마다   표시(잉크없음표시)로 카트리지가 이동됩니다

    <주의> 이 위치에서는 카트리지를 교체할 수 없습니다.



     4. 유지보수 버튼( )을 다시 누릅니다. 잉크 카트리지 홀더가 잉크 교체 위치로 이동됩니다.




    5.     검정 잉크 카트리지를 교체할 때는 부드럽게 4-5회 흔든후 새 검정 카트리지를 포장에서 꺼냅니다. 다른 컬러 카트리지를 교체할 때는 흔들지 말고 새 컬러 카트리지를 포장에서 꺼냅니다.

    <주의> 포장을 뜯은 후에는 카트리지를 흔들지 마십시오 잉크가 샐 수 있습니다.



    6.     노란색 테이프만 제거합니다.




    <주의>
    그림에 표시된 부분은 만지지 마십시오.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거나 인쇄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카트리지 바닥의 투명 밀봉 테이프를 제거하면 카트리지를 사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7.     잉크 카트리지의 탭을 누르고 똑바로 당깁니다. 잉크 카트리지가 빠지지 않으면 세게 당깁니다



    8. 
        새잉크 카트리지를 넣은 후 아래로 단단히 누릅니다



    9
    .     스캐너 장치를 닫습니다.

    <주의> 스캐너 장치를 지지하는 고정장치로 인해 잘 닫히지 않을 경우, 아래 이미지의 ②번 부분을 살짝 뒤로 밀어주면 스캐너 장치를 닫을 수 있습니다.




    10.    유지보수 버튼( )을 누릅니다.
          잉크 공급이 시작됩니다.
         
    잉크 카트리지를 장착한 후 프린터가 잉크 공급을 진행하는 동안 전원 표시등과 잉크 표시등이 지속적으로 깜박입니다. 잉크 공급중에는 프린터의 전원을 끄지 마십시오. (공급은 약 2분 정도 진행됩니다 
         
    잉크 공급이 완료되면 잉크 표시등이 꺼집니다.

     <주의> 잉크를 새로 교체했으나 잉크 표시등이 꺼지지 않으면 위의 과정을 반복하여 잉크 카트리지를 분리했다 다시 장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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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됨:  2018. 7. 1 도움이 되셨나요? 의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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