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t-Free Technology

에코 프린팅이 가능한 Heat-Free로 프린팅 기술의 미래를 말하다.

엡손의 Heat-Free 기술을 통해 에너지사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엡손 Heat-Free 기술 vs 레이저프린터

레이저 와 잉크젯 프린터는 동일하게 보이지만 그 핵심은 내부에 있습니다.


레이저 프린터

구조적으로 레이저프린터는 복잡한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먼저 정착기를 예열해주어야 하며 토너를 용지에 정착할때 마다 열이 필요합니다.


잉크젯 프린터

잉크셋 프린터는 오직 3가지 단계로 용지를 출력합니다.

엡손 Heat-Free 기술 vs 써멀(열전사)방식 잉크젯

잉크젯 프린터는 프린터헤드에 열을 사용하는 일반적인 기술과 열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Heat-Free 피에조 방식의 두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써멀(열전사) 잉크젯

이 기술은 전류를 이용하여 프린터헤드에 열을 가해 잉크를 끓이는 방식입니다.

엡손 Heat-Free 기술

이 기술은 잉크를 분사하는데 열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대신 정밀한 피에조 방식의 헤드에 전기적 신호로 압력을 가하여 잉크를 분사합니다.

Heat-Free 기술의 특징

빠른 출력을 통한 시간절약

엡손 Heat-Free 기술은 전원을 키거나 대기모드에서 벗어날 때 예열할 필요가 없습니다. 따라서 레이저 방식과 달리 바로 출력이 가능한 상태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퓨저(Fuser)를 예열해야 하는 레이저 프린터에 기술과 달리 다시 예열을 할 필요가 없으므로 지연시간이 없어 높은 상밀도의 문서도 지속적으로 빠른 출력속도를 유지합니다.

낮은 전력소비로 비용과 에너지절약

엡손 Heat-Free 기술은 예열할 필요가 없어 레이저 기술보다 적력소비가 낮습니다. 잉크젯은 열을 필요로 하는 퓨저(Fuser)가 없기 때문에 에너지 소비량을 크게 감소시킵니다. 또한 프린터헤드에 예열을 위해 필요한 시간이 없어 프린터가 항상 출력이 가능한 대기상태로 유지됩니다.

적은 부품교체로 환경보호

레이저프린터는 일반적으로 더 많은 소모품을 사용하며, 주기적으로 드럼, 전사벨트, 퓨저를 교체해 주어야 합니다. 엡손 잉크젯 프린터는 Heat-Free 기술로 레이저프린터보다 더 적은 부품만 교체해도 됩니다. 엡손의 프린터헤드는 소모품이 아닙니다. 따라서 추가 부품 교체로 인한 제조 및 재활용에 따른 환경부담이 줄어듭니다.

높은 신뢰성을 통한 생산성향상

엡손 잉크젯의 Heat-Free 구조는 고장 또는 오작동이 발생할 수 있는 부품이 더 줄어들었으며, 이에 따라 사용자의관리의 필요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Heat-Free 잉크젯 프린터는 열에 의한 프린터헤드의 손상이 발생하지 않으므로, 더 오랫동안 헤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엡손의 Heat-Free 기술이 적용 된 제품을 확인하세요.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