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터 투사 시 소음이 발생되는 경우

  • 프로젝터 투사 시 소음이 발생되는 경우 아래와 같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조치방법을 확인해 주십시오.

     

    [ 원인 ]

    프로젝터는 투사 시 열이 발생되기 때문에 냉각을 위해 제품 내부에 FAN이 있는데 아래의 경우에 따라 제품(프로젝터) 보호를 위해 FAN이 강하게 동작하여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프로젝터 내부에 먼지를 막아주는 공기필터(에어필터)에 먼지가 많이 껴 내부의 뜨거운 열이 빠져나가지 못하는 경우

    2) 프로젝터가 놓인 환경에 온풍기등으로 인해 주변 온도가 상승할 경우


    [ 조치방법 ]

    1. 프로젝터 내부 공기필터(에어필터)를 청소합니다.
       공기필터(에어필터)의 위치 및 청소 방법은 제품 사용설명서를 참조해 주십시오.


      [사용설명서 다운로드 방법] 
       홈페이지(https://www.epson.co.kr) / 고객지원 메뉴 선택 / 검색 : 모델명 입력 / 설명서 및 보증서 선택 / 사용설명서 참조  
      

    2. 프로젝터 배기구(환기구) 주변이 막혀 있는지 확인합니다.
        배기구 주변이 막혀 있을 경우 내부의 뜨거운 열이 빠져 나가지 못해 FAN이 강하게 돌면서 소음이 발생 될 수 있습니다.
        배기구(환기구) 주변에 막힌 환경으로부터 프로젝터를 띄워 주십시오.  

    3. 겨울철의 경우 온품기 또는 건물 내 난방으로 인해 주변의 열이 올라가 프로젝터에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온풍기 또는 난방의 온도를 낮게 조절하여 주십시오.     


    4. 절전 모드 (또는 ECO 모드) 설정을 하면 내부 소음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절전 모드를 설정하게 되면 프로젝터 투사 밝기는 떨어집니다.)

         
    5. 제품별 절전 모드(또는 ECO 모드) 설정 방법은 제품 사용설명서를 참조해 주십시오.
       
       [사용설명서 다운로드 방법] 
       홈페이지(https://www.epson.co.kr) / 고객지원 메뉴 선택 / 검색 : 모델명 입력 / 설명서 및 보증서 선택 / 사용설명서 참조  

     

     

       

    만약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카카오 1:1 채팅 서비스 통해 신속한 대응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 1:1 채팅 서비스   

     

    불편사항이 해결되지 않았거나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온라인 상담 서비스를 이용해 주십시오.

    이메일 상담 신청  원격지원 상담 신청  전화 상담 신청  

     

게시됨:  2022. 1. 17 도움이 되셨나요? 의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지 않은 이유를 알려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