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8050_L18050] 강력 청소 (파워 클리닝)

  • 노즐 검사와 헤드 청소를 약 3회정도 반복하여도 인쇄 품질이 향상되지 않으면, 프린터를 꺼 놓고 12시간 정도 기다립니다.

    12시간 이후 다시 노즐검사를 해도 여전히 인쇄품질이 향상되지 않는 경우 파워클리닝을 실행 하십시오.
     

     

     

    강력 청소 (파워 클리닝) 실행하기 (Windows)
     

    1. 컴퓨터와 복합기 전원을 켠 후 프린터 드라이버의 [인쇄기본설정] 메뉴를 실행합니다.
     

    [OS별 프린터 드라이버 확인 방법]

    • 윈도우 7 : 윈도우 시작-[장치 및 프린터] 선택
    • 윈도우 8 / 윈도우 8.1 : 윈도우 맨 왼쪽 하단 모서리에 마우스 커서를 위치한 후 시작 창이 뜨면 오른쪽 마우스 버튼 클릭-제어판-하드웨어와 소리에서 [장치 및 프린터 보기] 선택
    • 윈도우 10 : 윈도우 맨 왼쪽 하단 시작-설정-[장치 : Bluetooth 프린터, 마우스] 선택-[프린터 및 스캐너] 하단에 [장치 및 프린터] 선택
    • 윈도우 11 : 윈도우 버튼 - 설정 - Bluetooth 및 장치 - 프린터 및 스캐너 - 복합기(프린터) 모델명을 클릭하여 [인쇄 기본 설정] 클릭
    2. 인쇄기본설정 창이 열리면, [유지보수] 탭을 클릭하고 [파워 클리닝] 버튼을 클릭합니다

         

     

    4. 화면 지시에 따라 진행합니다.파워 클리닝에 소요되는 시간은 약 9분에서 10분 정도입니다.

         
         

     

    강력 청소 (파워 클리닝) 실행하기 (macOS)
     

    1. Apple 메뉴에서 [시스템 환경설정 > 프린터 및 스캐너 (또는 프린트 및 스캔, 프린트 및 팩스)를 선택한 후 프린터를 선택합니다.

     

    2. [옵션 및 소모품 > 유틸리티 > 프린터 유틸리티 열기] 순서로 클릭합니다.

     

    3. 파워 클리닝 (강력 청소)을 클릭합니다.

     

    4. 화면의 지시에 따릅니다.

     

     

    <복합기(프린터) 드라이버/인쇄기본설정에서 유지보수 메뉴(탭)가 안보이는 경우>  동영상보기

       

     

    만약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카카오 1:1 채팅 서비스 통해 신속한 대응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 1:1 채팅 서비스   

     

    불편사항이 해결되지 않았거나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온라인 상담 서비스를 이용해 주십시오.

    이메일 상담 신청  원격지원 상담 신청  전화 상담 신청  

     

게시됨:  2023. 7. 26 도움이 되셨나요? 의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지 않은 이유를 알려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