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son Connect 스마트폰을 이용해 프린터를 등록하기
- 
				    Epson Smart Panel 앱을 지원하는 프린터 모델인 경우에는 a-1부터 설정을 시작합니다. 
 Epson Smart Panel 앱을 지원하지만 Epson Connect 등록 메뉴가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b-1부터 설정을 시작합니다.
 Epson Smart Panel 앱을 지원하지만 프린터가 LCD 패널이 없는 경우에는 c-1부터 설정을 시작합니다.
 Epson Smart Panel 앱을 지원하지 않는 프린터 모델인 경우 c-1부터 설정을 시작합니다.시작 전 주의! 하기 절차 진행 중에 이탈하게 되면 기존의 등록이 서버에 남아 이후에는 기존 내역 삭제 후 재등록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여유를 갖고 진행해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Epson Smart Panel 앱을 지원하는 프린터 모델인 경우] a-1. 프린터의 전원을 켜고 유선랜 또는 Wi-Fi에 연결합니다. 
 ※ 네트워크 연결은 모델별 사용설명서를 참조해 주세요.
 a-2. 스마트폰의 네트워크를 프린터와 동일한 유선랜 또는 Wi-Fi에 연결합니다.
 a-3. 스마트폰에서 Epson Smart Panel을 설치하여, 원하는 프린터를 등록 선택합니다.
 프린터 등록이 완료되면 완료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a-4. 우측 상단의 프린터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Epson Connect등록 메뉴가 보이면 터치합니다. 
 ※ Epson Connect 등록 메뉴가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다음 단계를 건너뛰고 b-1을 진행합니다.
  a-5. 약관을 읽고 체크 후 다음 버튼을 터치합니다.    a-6. Epson Connect 서비스가 처음인 경우에는 "새로운 Epson Global ID 등록"을 터치하여 EGID 통합 계정을 생성합니다. ※ Epson Connect ID를 보유한 경우에는 “기존 계정에 장치 추가:를 터치하여 장치에 연결해줍니다. ( 이 과정을 거치면 Epson Connect ID는 자동으로 Epson Global ID로 연동되며, 단일 계정으로 Epson에서 제공하는 여러 웹 서비스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단, Epson Connect 계정으로 복구는 불가하므로 Epson Global ID를 사용해 주십시오) 
  a-7. 사용하고자 하는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 등을 입력하고, 확인 이메일 전송 버튼을 터치합니다. (해당 이메일 주소로 수신된 이메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8.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a-9. 등록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프린터에서 안내서가 출력됩니다.  [Epson Smart Panel 앱을 지원하지만 Epson Connect 등록 메뉴가 없는 경우] b-1. 프린터 제어판(LCD패널)에서 설정 메뉴 -> 일반 설정 -> 웹 서비스 설정을 선택합니다. 
 ※ 웹 서비스 설정 메뉴가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다음 단계를 건너뛰고 c-1을 진행합니다.
  b-2. Epson Connect 서비스를 선택하고 등록 버튼 -> 설정 시작을 터치합니다. 
   
 b-3. 잠시 뒤 프린터가 등록 시트를 인쇄합니다. 스마트폰으로 등록 시트의 QR코드를 인식하여, 링크 열기를 터치합니다. Epson Connect 페이지가 표시되면 보내기를 터치합니다.
   
 b-4. 약관을 읽고 체크 후 다음 버튼을 터치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b-5. Epson Connect 서비스가 처음인 경우에는 "새로운 Epson Global ID 등록"을 터치하여 EGID 통합 계정을 생성합니다. ※ Epson Connect ID를 보유한 경우에는 “기존 계정에 장치 추가:를 터치하여 장치에 연결해줍니다. ( 이 과정을 거치면 Epson Connect ID는 자동으로 Epson Global ID로 연동되며, 단일 계정으로 Epson에서 제공하는 여러 웹 서비스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단, Epson Connect 계정으로 복구는 불가하므로 Epson Global ID를 사용해 주십시오) 계정으로 사용할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 Epson Connect ID를 보유한 경우에는 “이미 계정이 있습니다”를 클릭하고 로그인 합니다.
  
 b-6. 사용하고자 하는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 등을 입력하고 확인 이메일 전송 버튼을 터치합니다. (해당 이메일 주소도 수신된 이메일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b-7.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b-8. 등록이 안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프린터에서 안내서가 출력됩니다. 
  
 [Epson Smart Panel 앱을 지원하지 않는 프린터 모델인 경우] c-1. 프린터의 전원을 켜고 유선랜 또는 Wi-Fi에 연결합니다. 
 ※ 네트워크 연결은 모델별 사용설명서를 참조해 주세요.c-2.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프린터 IP를 입력합니다. 
 ※ 프린터 IP는 LCD 패널에서 설정 à 일반 설정 à 네트워크 설정 à 고급에서 프린터에 할당된 IP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안 관련 메시지가 표시되면 "프린터 IP(안전하지 않음)으로 이동"을 터치합니다.
  
 c-3. 관리자 로그온 버튼을 터치합니다.
  
 c-4. 프린터 관리자 초기 비밀번호는 "제품 일련번호"입니다.
 제품 일련번호를 영어 대문자 및 숫자 조합으로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제품 일련번호는 앞면 덮개 또는 제품 후면에 라벨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c-5. Epson Connect 서비스 버튼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등록버튼을 터치하고 확인 버튼을 터치합니다.
  
 
 c-6. 약관을 읽고 체크 후 다음 버튼을 터치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c-7. Epson Connect 서비스가 처음인 경우에는 “새로운 Epson Global ID 등록”을 터치하여 EGID 통합 계정을 생성합니다.(EGID는 Epson Connect를 비롯한 Epson의 다양한 웹 서비스를 단일 계정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단일 로그인 서비스입니다.) ※ Epson Connect ID를 보유한 경우에는 “기존 계정에 장치 추가”를 터치하여 장치에 연결해줍니다. 
 (이 과정을 거치면 Epson Connect ID는 자동으로 Epson Global ID로 연동되며, 단일 계정으로 Epson에서 제공하는 여러 웹 서비스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단, Epson Connect 계정으로 복구는 불가하므로 Epson Global ID를 사용해 주십시오.)
  
 
 c-8. 사용하고자 하는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 등을 입력하고, 확인 이메일 전송 버튼을 터치합니다.(해당 이메일 주소로 수신된 이메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9.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c-10. 등록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프린터에서 안내서가 출력됩니다.  만약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카카오 1:1 채팅 서비스 통해 신속한 대응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불편사항이 해결되지 않았거나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온라인 상담 서비스를 이용해 주십시오. 이메일 상담 신청 원격지원 상담 신청 전화 상담 신청 서비스 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