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6290_L6291_L6270] 인쇄시 하얀 선(밴딩)이 일정 간격으로 생기거나 글자가 끊겨 인쇄되는 경우 (Mac)

  • 글자가 끊어져 인쇄되거나 수평으로 선이 그어져 인쇄되는 경우, 흐리게 인쇄되는 경우는 잉크가 나오는 노즐이 막혔거나
    (또는 잉크 호스에 공기가 찼거나) 드라이버 상 인쇄품질이 낮게 설정되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출력 Sample]

    인쇄품질이 떨어지면 노즐검사 기능을 사용하여 노즐이 막혔는지 확인하고 노즐 패턴에 끊김이 있다면, 헤드청소를 진행합니다. 노즐 패턴에 끊김이 없다면, 품질을 높게 설정합니다.

     


    <조치 방법>

     

    1. 복합기에 A4크기의 일반용지를 급지합니다.

    2. 컴퓨터와 복합기 전원을 켠 후 (애플 아이콘)을 누르고 시스템 환경설정 - 프린터및 팩스(또는 프린터 및 스캔)을 클릭합니다.

        

     

    3. 사용하는 EPSON 복합기를 선택한 후 오른쪽의 [옵션 및 소모품]-[유틸리티]-[프린터 유틸리티 열기]를 클릭합니다.

           
           

     

     

    4. Epson Printer Utility 창이 열리면, [노즐검사]를 클릭합니다.

       

     

    5. 인쇄버튼을 클릭하여 인쇄된 패턴을 화면상의 패턴과 비교합니다.

        [좋음] 그림과 같이 모든 선이 정상 인쇄된 경우, 프린터 헤드 노즐이 막혀 있지 않으므로
       
    [마침] 버튼을 클릭합니다.
       
    [청소필요] 그림과 같이 점선 또는 누락된 부분이 있는 경우 프린터 헤드 노즐이 막힌 상태이므로
       
    [청소]를 클릭하여 청소를 진행합니다.

     

    6. 헤드 청소가 완료되면, [노즐검사 패턴 인쇄] 버튼을 클릭하여 다시 노즐검사 패턴을 인쇄하여 모든 선이 정상적으로 인쇄되는지 확인합니다.
       패턴 상태에 따라 헤드청소 → 노즐검사 패턴을 
    1~2회 반복합니다.

       ** 헤드청소를 최대 3회까지 진행해도 개선이 되지 않을 경우, 인쇄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6시간을 기다린 후 다시 노즐검사를 하고 여전히 개선되지 않았다면,
          강력잉크분사(파워클리닝)을 
    1회만 진행합니다.

      

     

    7. 만약 노즐검사시 [좋음] 그림과 같이 모든 선이 정상 인쇄가 된다면, 노즐이 막혀 나타나는 문제가 아닌 프린터 드라이버 상 품질 설정이 낮게 설정되어 나타날 수 있습니다.

     

    8. 인쇄물을 출력할 응용프로그램(Photoshop 등)을 실행한 후 파일-인쇄 버튼을 눌러 인쇄대화상자를 실행해 주십시오. 화면 가운데 팝업 메뉴를 눌러 [인쇄설정] 항목을 선택합니다.

    • [인쇄설정]에서 인쇄품질을 일반이 아닌 “품질”로 설정해 주십시오.
    • 사진을 인쇄하는 경우 매체종류도 [EPSON 프리미엄 광택지]로 변경한 후 인쇄를 시도해 주십시오.
    • (단, 인쇄품질을 높게 설정하면 인쇄속도는 떨어지고 잉크의 소모가 있을 수 있습니다)

       

     

    ** Mac OS 자체 내장 프로그램을 사용할 경우 인쇄 대화상자 설정이 아래와 같이 [프린터 기능] 항목으로 표시됩니다.
       아래 예제와 같이 사진인쇄시에는 품질은 최고 품질 / Media Type는 광택사진용지 / 
    Resolution은 720X720 dpi로 설정합니다.

     

    인쇄품질을 높게 설정해도 인쇄품질이 개선되지 않을 경우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1. 헤드청소시에는 잉크가 다소 소모되며, 잉크패드 또는 유지보수 박스의 수명이 단축될 수 있으므로,
      헤드청소는 최대 3회까지만 진행하는 것을 권장드리며, 파워클리닝은 1회만 권장 드립니다.
    2. 잉크패드 (또는 유지보수 박스)에는 헤드청소/파워클리닝시 사용된 잉크가 침전됩니다.
      잉크패드가 가득찰 경우 인쇄를 계속 하려면 잉크패드를 교체해야만 인쇄가 가능합니다.
      잉크패드는
      사용자가 직접적으로 교체할 수 없으며, 서비스 점검을 통해 교체가 가능합니다.
      교체 비용은 무상 보증기간이라도 유상서비스로 적용됩니다.
      (
      유지보수 박스는 소모품이라 사용자가 직접 교체가 가능합니다)
    3. 노즐막힘이 소량(3개이하) 있는 경우,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인쇄품질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으며,
      하루 정도 인쇄를 하지 않은 상태로 프린터를 꺼 놓을 경우 저절로 없어질 수 있으며, 노즐막힘이 복구되는 경우 제품 불량이 아닙니다.
    4. 헤드청소시에는 잉크가 소모되므로, 부족한 잉크는 미리 리필한 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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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됨:  2023. 6. 21 도움이 되셨나요? 의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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