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원 프린터 복합기 정품무한 L 시리즈 Epson 완성형 가정용 복합기 L14150

[L14150] 헤드 청소 (복합기 판넬 상)

  • 1. 출력 품질이 좋지 않을 경우

       1) 프린터에 A4 일반 용지를 급지합니다.

       2) 프린터 기기의 판넬에서 유지보수 버튼을 터치합니다.

         
     

     

       3) 유지 보수 메뉴에서 프린터 헤드 노즐 점검을 터치 후 인쇄를 실행합니다.

          

         

         

     


       4) 인쇄된 용지에서 노즐 패턴을 확인 후 X버튼, 혹은 O버튼을 선택합니다.

         

     

       5)  X와 같이 중간에 끊어진 부분이 있다면 프린터 헤드의 노즐이 막힌 증상이므로, 프린터 헤드 청소를 실행합니다. 

         

         

     

       6) 청소가 완료되면 확인 버튼을 눌러 노즐 패턴을 인쇄한 후, 끊긴 부분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7) 한 번의 헤드 청소로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1~2회 더 반복합니다.

           

    • 헤드 청소는 잉크 및 잉크 패드 소모를 동반하므로 총 1~3회 정도 진행 후에도 문제 해결이 되지 않을 시에는,
      프린터 전원을 끄고 약 6~12시간 후 노즐 체크를 하여 정상 여부를 판단 해주시기 바랍니다.

    • 동일할 경우 파워 클리닝을 1회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파워 클리닝 별도의 FAQ를 참고하십시오.

    • 모든 조치 사항 후에도 증상 개선이 없다면 가까운 서비스 센터 방문 또는 1566-3515 연락 후 고객센터를 통한 A/S 접수를 진행 하시길 바랍니다.

     

     

    2. 노즐 패턴 인쇄 시 노즐이 끊김이 없는데도 선이 그어지거나 글자가 끊어진 경우

       1) 해상도 설정이 낮게 설정되어 나타날 수 있습니다.
        PC-제어판-장치 및 프린터-L14150 아이콘 마우스 우 클릭 후 인쇄 기본 설정을 선택합니다.

       2) 프린터 드라이버의 인쇄기본설정 창에서 [주메뉴] 탭을 클릭한 후 품질설정을 [높게]로 지정합니다.
           사진을 인쇄하는 경우 용지종류도 [EPSON 프리미엄 광택지]로 변경한 후 인쇄합니다.
          (단, 인쇄품질을 높게 설정하면 인쇄속도는 떨어지고 잉크의 소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참고>

    1)  헤드청소시에는 잉크가 다소 소모되며, 잉크패드의 수명이 단축될 수 있으므로,
         헤드청소는 최대 3회까지만 진행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2)  유지보수 상자에는 파워클리닝 시 사용된 잉크가 침전됩니다.
         유지보수 상자가 가득찰 경우 인쇄를 계속 하려면 유지보수 상자를 교체해야만 인쇄가 가능합니다.
    3)  헤드청소시에는 잉크가 소모되므로, 부족한 잉크는 미리 리필한 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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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됨:  2023. 6. 2 도움이 되셨나요? 의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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