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원 프린터 복합기 정품무한 L 시리즈 Epson 완성형 정품무한 L6190

[Windows 10, 프린터 공유] 갑자기 인쇄가 안되는 경우 (Windows Update진행 후)

  • [ 증상 ]

    1.     네트워크 프린터로 프린터를 공유해서 사용하는 데 정상적으로 잘 이용이 되었으나 얼마전에 Windows Update 이후 인쇄가 되지 않는 경우

    2.     프린터가 직접 연결된 메인 컴퓨터에서는 정상인쇄가 되나 공유하는 컴퓨터 쪽에서 인쇄가 되지 않고 다시 프린터를 공유하고자 하면 프린터 연결이 되지 않는다고 오류 발생 

        


    [ 원인 ]

      1.     20219 14일 진행된 Microsoft Windows 10 보안 Update KB5005565 / KB5005569 오류로 발생

      2.    2021 10 12일 진행된 Microsoft Windows 10 보안 Update KB5006670 / KB5005539 / KB5006667 오류로 발생 



    [ 조치방법 ]

     1.     프린터가 직접 연결된 메인 PC(프린터가 직접 연결된 PC)과 클라이언트 PC(공유할 PC)에서 Windows Update 목록에 KB5005565, KB5005569, KB5006670, KB5005539, KB5006667 Update 파일이 설치되어 있다면 수동으로 삭제하고 PC를 재부팅후 사용합니다.     1)   삭제 방법

     

         Windows 제어판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 클릭   

          
         ② 9 14일 이후 또는 10 12일 이후로  

    KB5005565, KB5005569,KB5006670, KB5005539, KB5006667 등의 보안 업데이트가 설치되어 있다면 해당 업데이트 파일을 선택한 후 제거합니다.  

     

    -      Windows Update 설치 제거시에는 Windows 관련한 기타 문제도 발생될 수 있습니다. 삭제시에는 주의를 부탁드리며, 삭제후 다시 재부팅이 될때까지는 강제로 PC를 끄지 마십시오.

    -      업데이트 파일은 한번에 일괄 삭제되지 않으므로, KB5005565, KB5005569, KB5006670, KB5005539, KB5006667 가 여러 업데이트가 설치되어 있다면 1개씩 선택하여 제거하고 재 부팅한 후 다음 보안 업데이트를 삭제해 주시어 햡니다.

    -      Windows Update 설치가 제거되는 동안 잠시 기다려 주십시오. PC 성능에 따라  

    몇 분~몇 십분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2. 문제가 되는 업데이트 파일이 모두 삭제가 되었다면, 공유하는 컴퓨터에서 인쇄가 가능한지 확인해보고, 동일하게 오류가 난다면 기존 설치된 공유 프린터는 삭제하고 다시 공유 설정을 했을 경우 정상 인쇄가 가능한지 확인합니다.

    3. KB5005565, KB5005569, KB5006670, KB5005539, KB5006667 : Windows Update 설치를 삭제해도 동일 증상이라면 Microsoft에서 오류를 수정한 새로운 패치파일이 새롭게 Update하여 설치되어야만 문제 해결이 가능합니다.

     


    만약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카카오 1:1 채팅 서비스 통해 신속한 대응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 1:1 채팅 서비스 바로가기

     

    불편사항이 해결되지 않았거나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온라인 상담 서비스를 이용해 주십시오.

     이메일 상담 신청  원격지원 상담 신청  전화 상담 신청  


              주의)

     

게시됨:  2018. 10. 1 도움이 되셨나요? 의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지 않은 이유를 알려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