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655] 용지 끝에 잉크가 계속 묻어나는 경우

  • [증상]

    인쇄 출력물의 용지 끝단에 인쇄 상태가 불량하거나 잉크가 묻고 출력된 이미지가 흔들려 보이는 경우

     

    [원인]

    많은 용지를 급지 후 오랫동안 사용 하지 않을 경우나 여름철 습도에 의해 용지 말림 증상 발생으로

    인쇄 중 용지가 들 떠 헤드와 마찰이 생겨 나타나는 증상이며, 이로 인해 인쇄 시 인쇄 시작 부분 또는 끝 부분에 잉크가 묻게 됩니다. 또는 이면지를 사용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용지가 휘지 않게 하거나 끝 부분이 매끄럽도록 하여 주시고,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새용지로 교체를 권장합니다. 만약 잉크가 계속 묻어난다면 이면지를 공급하여 몇차례 급지해 주시거나 헤드 청소를 1회 정도 진행하면 해결됩니다.

    이면지를 사용시에도 증상이 발생되므로, 가능한 새 용지로 인쇄를 부탁드립니다.

     

    [헤드 청소 방법]

    OS별 헤드청소 방법

    윈도우 7 : 윈도우 시작-[장치 및 프린터] 선택 – 엡손 복합기(프린터 모델) 선택 후 오른쪽 마우스 버튼 클릭 – [인쇄기본설정] 클릭 – [유지보수] – [헤드청소] 버튼 클릭

    윈도우 8 / 윈도우 8.1 : 윈도우 맨 왼쪽 하단 모서리에 마우스 커서를 위치한 후 시작 창이 뜨면 오른쪽 마우스 버튼 클릭-제어판-하드웨어와 소리에서 [장치 및 프린터 보기] 선택 - 엡손 복합기(프린터 모델) 선택 후 오른쪽 마우스 버튼 클릭 – [인쇄기본설정] 클릭 – [유지보수] – [헤드청소] 버튼 클릭

    윈도우 10 :  윈도우 맨 왼쪽 하단 시작-설정-[장치 : Bluetooth 프린터, 마우스] 선택-[프린터 및 스캐너] 하단에 [장치 및 프린터] 선택 - 엡손 복합기(프린터 모델) 선택 후 오른쪽 마우스 버튼 클릭 – [인쇄기본설정] 클릭]

     

     

     

    불편사항이 해결되지 않았거나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온라인 상담 서비스를 이용해 주십시오.

    이메일 상담 신청  원격지원 상담 신청  전화 상담 신청

게시됨:  2019. 8. 13 도움이 되셨나요? 의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지 않은 이유를 알려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