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565_L655] 복합기 제어판에서 컴퓨터로 스캔 시 PC명을 찾을 수 없는 경우

  • 1.     복합기 제어판에서 스캔 컴퓨터로 스캔시 네트워크 상의 PC명이 검색되지 않고, USB연결만 확인되거나 컴퓨터와 연결(통신)을 할 수 없다고 표시되는 경우 다음 설정대로 진행을 부탁드립니다.

     

    2.     먼저 복합기와 컴퓨터가 USB 케이블로 직접 연결되어 있거나 무선랜 또는 유선랜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3.     바탕화면의 Epson Scan 아이콘을 클릭하여 스캔이 정상 실행되는지 확인합니다.

    바탕화면에 Epson Scan 아이콘이 없다면 아래 경로에서 Epson Scan 를 실행합니다.

     

    Windows 10 : 시작버튼(Windows 로고 버튼) – Epson – Epson Scan 선택

    Windows 8 : 찾기 메뉴창 메뉴에서 Epson Scan 를 입력한 후 표시된 아이콘을 선택

    Windows 7 : 시작버튼 모든 프로그램 또는 프로그램 - Epson – Epson Scan 선택

    Mac OS : 이동 응용프로그램 - Epson Software –Epson Scan 선택

     

     

     

    4.     Epson Scan 2 가 정상 실행되면, 컴퓨터의 시작버튼 모든 프로그램 – EPSON Software

    [Epson Event Manager] 를 클릭하여 프로그램이 정상 실행되는지 확인 합니다.

    각 설정항목에 목록이 모두 확인되면, 복합기 제품으로 이동합니다.

    (최초 [Epson Event Manager] 프로그램이 정상실행된다면, 이후부터는 복합기 제품상에서 바로 PC로 스캔을 진행합니다)

     

     

    참고) Event Manager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설치 CDEvent Manger를 설치하거나 한국엡손 홈페이지(http://www.epson.co.kr) – 고객지원 제품명 입력 후 검색 제품명 선택 후 다운로드에서 유틸리티 메뉴에 등록된 [EVENT MANGER]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

    5.    Event Manger가 설치되어 있고, 정상 실행이 되는데도, 컴퓨터로 스캔시 PC명이 확인되지 않는다면, 컴퓨터 이름이 한글로 지정되어 나타날 수 있습니다.

    Event Manger 를 실행한 후 [네트워크 스캔 설정]을 클릭하고 네트워크 스캔 설정창이 열리면, [네트워크 스캔 가능] 항목을 체크합니다. PC명은 영숫자로 변경합니다. (한글로 설정된 경우 복합기에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6.    컴퓨터에 설정된 방화벽 설정 문제로 조회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7.    PC[제어판] – [Windows 방화벽 (또는 Windows Defender 방화벽)] 메뉴를 클릭합니다.
     

    8.    [Windows 방화벽을 통해 프로그램 또는 기능해제] 메뉴를 클릭하여, 방화벽 예외 등록(허용 등록) 설정을 진행합니다.
     

    9.    허용되는 프로그램(또는 앱)Event Manger, EPSON SCAN, EPSON SCAN 설정 항목을 추가합니다.

    허용되는 프로그램 목록상 관련 프로그램이 확인되지 않으면, [다른 프로그램 허용] 버튼을 눌러 위 3가지 항목을 추가합니다.
     

    -      설정 변경을 클릭한 후 다른 앱 허용 버튼을 눌러 방화벽 해제를 허용할 프로그램을 추가합니다.

    -      앱 추가 목록이 뜨지 않으면,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C:\Windows\twain_32\escndv 폴더에서 escndv.exe, esfcfg.exe 파일을 각각 선택한 후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추가 버튼을 눌러 예외 앱으로 추가합니다.

    -      C:\Program Files (x86)\EPSON Software\Event Manager 폴더내에 있는, EEventmanager.exe파일을 선택한 후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추가 버튼을 눌러 예외 앱으로 추가합니다.
     

    10.  알약, Ahn Labs, McAfree 등의 백신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다면, 해당 프로그램을 종료하거나 실시간 감시 기능을 체크 해제합니다.
     

    11.  설정이 완료되면, 복합기 전원을 껐다 다시 켜주시기 바랍니다.
     

    12. 복합기 제어판에서 [스캔] – [컴퓨터]를 선택후 OK버튼을 누릅니다.

    13. PC
    명이 확인되면, 해당 PC명을 선택한 후 OK버튼을 누릅니다.

     

    14. 스캔 저장할 파일 형식을 JPEG 또는 PDF로 선택합니다. [저장]을 선택합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복합기 제어판에서 컬러복사 또는 흑백 복사 버튼을 눌러 스캔을 진행합니다.
     

    15. 선택된 PC화면에 스캔 진행 / 저장 중 팝업창이 표시되고 PC에 스캔한 파일이 저장 됩니다.

       

     

    만약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카카오 1:1 채팅 서비스 통해 신속한 대응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 1:1 채팅 서비스   

     

    불편사항이 해결되지 않았거나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온라인 상담 서비스를 이용해 주십시오.

    이메일 상담 신청  원격지원 상담 신청  전화 상담 신청  

     

게시됨:  2018. 7. 1 도움이 되셨나요? 의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지 않은 이유를 알려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