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565] 팩스 송신 및 수신이 안되는 경우

  • 증상 :

    a. 팩스 송신 시 신호음이 감지되지 않거나 통신 오류가 발생합니다.

    b. 송신은 되지만 수신 시 연결 중에서 통신 오류 또는 초기 화면으로 이동되면서 출력이 되지 않습니다.

     

    원인 : 전화 회선의 장애 또는 기기에서 팩스 설정이 변경된 경우

     

    1) 벽면 잭에서 나온 전화선을 복합기 뒤쪽의 LINE 단자에 연결합니다.

    *하나의 전화선을 공유하는 경우 프린터의 EXT. 포트에 전화기를 연결하십시오. 전화기와 프린터에 연결된 라인이 별도
    로 구분되어 있는 경우, 전화기와 프린터는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습니다.

     

    2) 복합기 기기에서 홈버튼(집모양) 버튼을 누르고 ▲ , ▼ 화살표로 [설정]으로 이동하여 OK를 누릅니다.

     

    3) ▼로 화살표를 눌러 [팩스 설정]에서 OK를 누릅니다.

     

    4) ▼로 화살표를 눌러 [기본 설정]에서 OK를 누르고 [팩스 속도] - “느리게(9,600bps)”를 선택합니다.

     

    5) [ECM]을 누르고 끄기를 선택합니다.

     

    6) 전화 회선이 내선 번호 사용 9번 또는 0번 등을 누르고 전화를 거는 경우)에만 [신호음 감지]를 “끄기”하고 OK를 누릅니다.

    (내선 번호가 없는 회선일 경우에는 신호음 감지를 반드시 켜기로 하셔야 송신이 가능합니다.)

     

    7) 홈버튼(집모양) 아래의 이전단계(시계반대 방향 화살표) 버튼을 눌러 [수신 설정]에서 OK를 누릅니다.

     

    8) [DRD]로 이동하고 모두에서 OK를 누릅니다. 홈버튼을 눌러 처음 화면으로 이동하고 팩스 송,수신이 가능한지 테스트를 합니다.

     

    8) 팩스 설정을 변경하셔도 동일한 경우 회선의 점검을 받을 것을 권장드리며 회선 점검 후에도 동일한 경우 기기 점검을 권장합니다.

     

    <참고>
    호환되는 전화선

    표준 아날로그 전화 라인(PSTN = Public Switched Telephone Network) 및 PBX(Private Branch Exchange) 전화 시스템을 통해
    프린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전화 회선이나 시스템은 프린터에 사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 DSL 또는 광섬유 디지털 서비스와 같은 VoIP 전화 라인
    * 디지털 전화 라인(ISDN)
    * 일부 PBX 전화 시스템
    * 터미널 어댑터, VoIP 어댑터, 스플리터, 또는 DSL 라우터와 같은 어댑터가 전화 벽 잭과 프린터 사이에 연결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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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됨:  2018. 7. 1 도움이 되셨나요? 의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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