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 작업은 있으나 백지로 출력되는 경우

  • 인쇄물이 백지로 나오는 경우는 노즐이 막혀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장기간 인쇄를 안할 경우 노즐이 막힐 수 있으며, 인쇄 품질이 떨어지면 노즐 검사 기능을 사용하여 노즐이 막혔는지 확인하고

    노즐이 막혔으면 헤드청소를 합니다.

    1. 프린터에 A4크기 일반 용지를 급지합니다.

    2. 홈화면에서 홈버튼(집모양)을 눌러 처음 화면으로 이동하고 LCD 화면에서 드라이버/스패너 모양의

    [ 설정] 아이콘을을 누릅니다
    3. ▲또는▼ 버튼을 사용하여 유지보수를 선택한 후 OK 버튼을 누릅니다.

    5. ▲또는▼ 버튼을 사용하여 노즐검사를 선택한 후 OK 버튼을 누릅니다.

    6. 화면의 지시에 따라 노즐 검사 패턴을 인쇄합니다.

    7. 인쇄된 검사 패턴과 다음 샘플을 비교합니다.

    *위쪽 [좋음] 그림과 같이 모든 선이 인쇄된 경우,
    프린터 헤드 노즐이 막히지 않았으므로 [완료] 를 누르고 홈 모양 버튼을 눌러 처음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아래쪽 [청소필요] 그림과 같이 점선 또는 누락된 부분이 있는 경우
    프린터 헤드 노즐이 막혀 있을 수 있으므로 [프린터 헤드청소] 를 눌러 헤드 청소를 진행 하십시오...

    8. 화면의 지시에 따라 프린터 헤드를 청소합니다.

    9. 청소가 완료되면 ▲또는▼ 버튼을 사용하여 노즐 검사를 선택한 후 화면의 지시에 따라 다시 노즐검사 패턴을 인쇄하여 모든 선이 정상으로 인쇄될 때까지 청소와 패턴 인쇄를 반복합니다.

     

    [참고]

    1) 노즐검사와 헤드 청소를 상태에 따라 약 3회 정도 반복하여도 인쇄 품질이 향상되지 않는다면 인쇄하지 않고 적어도 4-6시간 정도를 프린터를 켜 놓 고 기다린 후 다시 노즐 검사를 하고 필요한 경우 헤드 청소를 1회정도만 진행합니다.

    2) 헤드청소 시에는 잉크가 소모되어 부족한 잉크는 미리 준비하시고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3) 헤드청소를 진행할 경우 잉크가 다소 소모가 될 수 있습니다. 헤드청소를 너무 많이 진행할 경우 잉크패드의 교체시기가 빨라질 수 있습니다.

    4) 헤드청소를 상기와 같이 진행해도 개선이 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3515)로 문의 바랍니다.

게시됨:  2018. 7. 1 도움이 되셨나요? 의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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