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품질 L800]수평,수직 밴딩, 일부 색상 인쇄 불, 색상 불규칙, 흐릿하게 인쇄경우

  • {증 상}

    인쇄 품질이 다음의 정상 이미지와 다르게 나쁜 예와 같이 나타날 경우 {조치방법}을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품질 정상 예)

    품질 나쁜 예)

    노즐 검사 결과 예)

    또는 또는

    {조치방법}

    1. 기본 점검 합니다.

    1)운반 잠금 장치가 잠금 해제 위치로 설정되었는지 확인합니다.

    2) 오류 표시등이 켜져 있지 않은지, CD/DVD 트레이가 프린터에 삽입되어 있지 않은지, 전면 트레이가 용지 위치에 있는지 확인합니다.

    3) 급지 장치에 A4 크기의 용지가 급지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2. 작업 표시줄에 프린터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노즐 검사를 선택합니다.

    1) 만약 프린터 아이콘이 나타나지 않을 경우, 작업 표시줄의 바로 가기 아이콘에서 열기를 참조하여 해당 아이콘을 추가합니다.

    2) 만약 작업 표시줄에 아이콘이 없는 경우 Windows OS에 따라 다음의 방법을 따라 하시면 됩니다.

    *Windows 7: 시작 버튼 클릭 ->; 장치 및 프린터 선택 ->;프린터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인쇄 기본 설정 선택 ->; 유지보수 ->; 노즐 검사를 선택 한 후 화면의 지시를 따릅니다.

    *Windows Vista: 시작 버튼 클릭 ->;제어판 선택 ->; 하드웨어 및 소리 항목 ->; 프린터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인쇄 기본설정 선택 ->; 유지보수 ->; 노즐 검사를 선택 한 후 화면의 지시를 따릅니다.

    *Windows XP: 시작 버튼 클릭 ->;제어판 선택 ->; 프린터 및 기타 하드웨어 선택 ->; 프린터 및 팩스 선택 ->; 프린터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인쇄 기본 설정-선택 ->; 유지보수 ->; 노즐 검사를 선택한 후 화면의 지시를 따릅니다.

    3. 노즐 검사 결과 출력물의 상태가 품질 나쁜 예와 유사한 상태라면 헤드청소를 해주어야 합니다.

    4. 프린터 헤드 청소를 2~3회 진행한 후 프린터 헤드 노즐 검사를 통해 노즐 막힘 증상이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5. 위와 같이 3회 헤드 청소를 진행 후에도 동일 증상이라면 프린터 드라이버에서 한 번 더 파워 헤드 청소를 실행하십시오.

    6. 그런 다음, 다시 노즐 검사를 실행하고 필요한 경우 프린터 헤드 청소를 반복해 보십시오.

    7. 위와 같이 헤드 청소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제품의 전원을 Off한 상태에서 2시간 정도 기다린 후 다시 헤드 노즐 검사를 통해 노즐 막힘 상태를 확인합니다.

    8. 만약 위와 같이 조치 후에도 노즐 막힘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서비스 점검 받아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 {사진 용지에 사진 인쇄 시 부분적으로 색상이 불규칙한 경우} ※

    엡손 정품 용지 사용을 권장합니다.

    타사 사진 용지를 사용하는 경우 용지 피딩(Feeding)값이 불규칙하여 해당 현상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게시됨:  2018. 7. 1 도움이 되셨나요? 의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지 않은 이유를 알려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