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원 프린터 복합기 Stylus 시리즈 Epson Stylus Office TX600FW

[TX600F]특정 컬러가 출력되지 않아 원본과 색상이 다르거나 백지로 인쇄되는 경우

  • [원인] 잉크가 나오는 노즐이 막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출력 Sample )

    [조치 방법]

    프린터 노즐 검사로 노즐 상태 확인 후 헤드청소를 진행하면 됩니다. {프린터 노즐 검사 및 헤드청소 방법 보기}

    노즐검사시 정상(좋음)이라면 드라이버 상 인쇄품질 설정 확인 또는 복사시에만 나타나는 증상이라면 복합기 제어판 상 해상도 설정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노즐검사시 노즐 패턴이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거나 헤드청소가 필요 상태라면 헤드청소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프린터 드라이버에서 노즐검사 및 헤드청소 방법]

    1. 컴퓨터와 복합기 전원을 켠 후 프린터 드라이버의 인쇄기본설정 메뉴를 실행합니다.

    * 윈도우 XP : 윈도우 시작 버튼 클릭->;설정->;제어판->;프린터 및 팩스->;프린터 모델명 선택 후 오른쪽 마우스 버튼 클릭->;인쇄기본설정 선택->;유지보수 탭 선택

    * 윈도우 7 : 윈도우 시작 버튼 클릭->;장치 및 프린터->;프린터 모델명 선택 후 오른쪽 마우스 버튼 클릭->;인쇄기본설정 선택->;유지보수 탭 선택

    * 윈도우 8 : 윈도우 맨 왼쪽 하단 모서리 클릭->;시작 팝업 창이 뜨면 오른쪽 마우스 버튼 클릭->;제어판->;장치 및 프린터->;프린터 모델명 선택 후 오른쪽 마우스 버튼 클릭

    ->;인쇄기본설정 선택->;유지보수 탭 선택

    2. 노즐 검사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노즐검사 창이 뜨면, 복합기의 용지급지대에 A4 용지를 여러 장 장착한 후 [인쇄] 버튼을 눌러 노즐검사 패턴을 출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노즐검사 패턴이 [헤드청소 필요] 상태라면, [청소]->;[시작] 버튼을 눌러 헤드청소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4.헤드청소가 완료되면, [노즐검사인쇄패턴]를 눌러 노즐검사 패턴을 출력합니다

    5.노즐검사 패턴이 청소 필요 상태로 인쇄되거나 아무것도 인쇄되지 않는다면, 해당 과정을 1~2회정도 더 반복합니다.

    헤드청소를 해도 개선이 되지 않는다면, 프린터를 4시간 정도 켜 둔 이후 다시 사용시 정상적으로 인쇄가 가능한 지 확인합니다.

    (*주의 : 헤드청소를 할 경우 잉크가 다소 소모될 수 있으므로, 3회정도 해도 개선이 되지 않는다면 AS점검을 받아 보셔야 할 수 있습니다.)

    6. 계속적으로 인쇄품질이 향상되지 않는다면, 제품의 전원을 ON 한 상태에서 4시간~반나절 정도 기다린 후 다시 노즐 검사를 통해 노즐 막힘 상태를 확인합니다.

    7. 만약 위와 같이 조치 후에도 노즐 막힘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서비스 점검 받아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8. 노즐검사 패턴이 정상(좋음) 상태라면, [마침] 버튼을 눌러 창을 닫습니다.

    [프린터 제어판 상 노즐검사 / 헤드청소 방법] 예) SO-TX600FW

    1.복합기 전원을 켠 후 복합기 제어판에서 ◀ 또는 ▶ 버튼을 이용하여 [설정] 메뉴를 찾은 후 OK버튼을 누릅니다.

    2.▶ 버튼을 누른 후 [유지보수] 메뉴를 선택한 후 OK버튼을 눌러 주십시오.

    3.[노즐검사] 메뉴를 선택한 후 OK버튼을 누릅니다.

    4.복합기의 용지급지대에 A4 용지를 여러 장 장착한 후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5.노즐검사 패턴을 확인 후 [헤드청소 필요] 상태로 인쇄되거나 아무것도 인쇄되지 않았다면, 헤드청소를 진행합니다.

    6.[헤드청소]를 선택한 후 OK버튼을 누릅니다. 헤드청소 안내 창이 나오면 시작버튼을 누릅니다.

    헤드청소가 완료되면, 다시 [노즐검사]를 선택한 후 OK버튼을 눌러 노즐검사 패턴을 출력합니다.

    노즐검사 패턴이 청소 필요 상태로 인쇄된다면, 해당 과정을 1~2회정도 더 반복합니다.

    헤드청소를 해도 개선이 되지 않는다면, 프린터를 4시간 정도 켜 둔 이후 다시 사용시 정상적으로 인쇄가 가능한 지 확인합니다.

    (*주의 : 헤드청소를 할 경우 잉크가 다소 소모될 수 있으므로, 3회정도 해도 개선이 되지 않는다면 AS점검을 받아 보셔야 할 수 있습니다.)

    7. 노즐패턴이 정상(좋음) 상태로 나온다면, [헤드 청소 마침] 또는 [노즐 검사 마침] 을 선택한 후 OK버튼을 누릅니다.

    8. 이전 단계 버튼을 여러번 누르면 초기메뉴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9 계속적으로 인쇄품질이 향상되지 않는다면, 제품의 전원을 ON 한 상태에서 4시간~반나절 정도 기다린 후 다시 노즐 검사를 통해 노즐 막힘 상태를 확인합니다.

    10.만약 위와 같이 조치 후에도 노즐 막힘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서비스 점검 받아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11. 노즐검사 패턴이 정상(좋음) 상태라면, [마침] 버튼을 눌러 창을 닫습니다.

게시됨:  2013. 10. 21 도움이 되셨나요? 의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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