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프린터 공통]전자 민원 발급 출력 시 인쇄 안 되는 경우 (지원 목록, 드라이버 설치, 토너 확인
-
전자 민원 발급 출력시 인쇄가 안되는 경우 1번부터 5번까지 점검 하시면 됩니다.
일반 사용 시 인쇄가 안되는 경우 2번부터 5번까지 점검 하시면 됩니다.
1. 연말정산 사이트 지원 프린터 확인하기 (국세청, 대법원, 민원 24 사이트 외)
2. 드라이버 정상 설치 여부 확인하기
3. 드라이버 설치
4. 잉크 잔량 확인 하기
5. 잉크 교체
1. 연말정산 사이트 지원 프린터 확인하기
a. 레이저 프린터 및 복합기 지원 목록 보기 / 잉크젯 프린터 지원 목록 보기 / 잉크젯 복합기 지원 목록 보기
2. 드라이버 정상 설치 여부 확인하기
a. Windows 7/ XP/ 2000/ VISTA/ 98 : 바탕화면의 좌측 하단의 “시작” ->; “제어판” ->; “시스템'제 정보가 확인됩니다.
b. Windows 8 : 바탕화면의 좌측 하단으로 마우스 이동 후 마우스 우측버튼을 클릭 후 “제어판” ->; “시스템” 에서 운영체제 정보가 확인됩니다.
※ 공유프린터는 사용 불가
아래 이미지와 같이 해당 드라이버에 손모양의 공유 표시가 되어 있다면 홈텍스에서 문서의 위변조 방지 예방을 위해 지원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사용하시는 PC에 프린터를 직접 연결 및 드라이버 설치하시어 인쇄하셔야 합니다.
(PC에 직접 연결된 로컬(USB) 프린터를 권장하며, IP를이용한 네트워크 프린터는 가능합니다.)
3. 드라이버 설치
a. Windows XP / 2000 / 98 드라이버 설치 바로가기 / Windows 7 드라이버 설치 바로가기 / Windows 8 드라이버 설치 바로가기
4. 잉크 잔량 확인 하기
a. 작업 표시줄에서 잉크 잔량 확인하기
작업 표시줄에서 프린터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프린터 설정을 선택합니다.
【만약 Windows 작업 표시줄에 바로 가기 아이콘이 없어 추가하려면】
- 시작 메뉴에서 제어판 ->; 프린터 및 팩스 or 장치 및 프린터에서 프린터 드라이버 ->; 유지보수 메뉴 ->; 속도와 진행 버튼 ->; 모니터링 설정 클릭합니다.
- 모니터링 설정 창에서, 단축 아이콘 선택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b.Windows 사용자
1) 시작 ->; 제어판 ->; 프린터 및 팩스 or 장치 및 프린터 ->; 해당 모델명 선택 후 마우스 우측 버튼 눌러 인쇄 기본 설정을 선택합 엽니다.
2) 유지 보수 메뉴를 선택하여 EPSON Status Monitor 3 버튼을 선택합니다.
3) 아래 화면과 같이 토너 및 소모품 잔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토너 및 소모품에 X 나 ! 표시가 나타난다면 해당 소모품을 교체하셔야 정상 인쇄 가능합니다.
5. 토너 및 소모품 교체
a. 잉크젯 복합기 잉크 교체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