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엡손, 국내 프로젝터 시장 점유율 1위 달성

- 프로젝터 시장서 1위 기록… 시장 점유율 35%

- 스크린 골프 시장 확대, 오피스 및 교육 환경의 프로젝터 사용 증가를 요인으로 꼽아

한국엡손이 국내 프로젝터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7일 시장조사업체 퓨쳐소스 컨설팅(Futuresource Consulting)에 따르면 엡손은 2022년 1분기 국내 500lm 이상 프로젝터 시장에서 35%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다. 2021년 시장 점유율 28%와 비교하면 7%p 상승했으며, 전년 동기대비로는 11%p 상승했다.

엡손은 1위를 차지한 이유로 독자적인 3LCD 기술력과 스크린 골프 시장 확대를 꼽았다. 코로나19 이후 실내에서 골프를 즐기는 이들이 늘어나며 이미지를 깨끗하게 구현하는 프로젝터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엡손은 1-Chip DLP 대비 이미지를 최대 3배 선명하고 밝게 구현하는 3LCD 원천 기술을 적용한 국내 최초 7,000lm 급 스크린 골프 전용 모델 ‘L720U’를 출시해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교육 시장을 타깃으로 출시한 인터랙티브 초단초점 프로젝터 EB-1485Fi 제품 또한 매출 견인에 한몫 했다. 학교와 학원가에서 특히 높은 판매량을 보였으며, 오피스 시장에서 역시 비즈니스 프로젝터 수요가 늘어나면서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었다. 

엡손은 국내 프로젝터 시장 1위를 기념해 오는 12월 31일까지 4K 레이저 홈 프로젝터 신제품 EH-LS12000B를 구매한 고객들에게 고급 와인잔 세트를 증정한다. 지난 5일 홈 시네마족을 겨냥해 출시한 EH-LS12000B는 밝고 입체감 있는 이미지를 제공하고, 고해상도 콘텐츠를 선명하게 투사함은 물론 역동적인 움직임도 부드럽게 구현하는 프레임 보간 기술로 더욱 몰입감을 높여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제품이다. 램프 광원 대비 전력 소비가 낮아 에너지 효율 또한 뛰어나다. 

한국엡손 후지이 시게오 대표는 “다양한 브랜드가 경쟁하는 국내 프로젝터 시장에서 1위를 달성하게 돼 영광이다”라며 “엡손 프로젝터는 홈 엔터테인먼트는 물론 교육, 비즈니스, 스포츠 분야에 사용되고 있는데,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