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605] 출력 상태 불량(검정,컬러불,밴딩)

  • 인쇄물이 흐릿하거나, 밴딩이 나타나거나, 누락된 색상, 바랜 색상등 예상치 않은 색상이 나타난다면
    노즐이 막혀서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인쇄 품질이 떨어지면 노즐 검사 기능을 사용하여 노즐이 막혔는지 확인하고 노즐이 막혔으면 헤드 청소를 합니다.
     
    중요(사용 설명서 78 페이지 참조)
    -헤드 청소 중에 스캐너 장치를 열거나 프린터의 전원을 끄지 마십시오. 헤드 청소가 완료되지 않으면 인쇄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 프린터 헤드 청소에는 잉크가 일부 사용되므로, 품질이 떨어진 경우에만 청소하십시오.
    -잉크가 부족하면 프린터 헤드를 청소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새 잉크병을 준비하십시오.
    - 노즐 검사와 헤드 청소를 약 3 회 정도 반복하여도 인쇄 품질이 향상되지 않으면, 인쇄하지 않고 적어도 12 시간 기다린 후
    다시 노즐 검사를 하고 필요한 경우 헤드 청소를 반복합니다. 프린터의 전원을 끄는 것을 권장합니다.
    여전히 인쇄 품질이 향상되지 않는 경우, 자세한 상담 및 A/S 점검을 위해 고객 지원 센터에 문의를 권장 드립니다.
    - 프린터 헤드가 마르는 것을 방지하려면 전원이 켜져 있는 동안 전원 코드를 분리하지 마십시오.
    중요
    프린터를 1 ~ 2개월 동안 사용하지 않았거나, 출력물에 밴딩이 발생하거나, 컬러 누락이 발생하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잉크 튜브 내부의 잉크 교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강력 잉크 분사 유틸리티를 사용하면 잉크 튜브 내부의 모든 잉크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FAQ 참고 : 헤드청소로 출력 품질이 해결되지 않는 경우(강력 잉크 분사)

    1. 프린터에 A4크기 일반 용지를 급지합니다.

    2. 홈화면에서 홈버튼(집모양)을 눌러 처음 화면으로 이동하고 ▲ , ▼ 를 눌러 [설정]에서 OK를 누릅니다.

    3. ▼ 화살표를 눌러 [유지보수]를 선택한 후 OK 버튼을 누르고 컬러 시작(마름모) 버튼을 누릅니다.

    4. 인쇄된 검사 패턴과 다음 샘플을 비교합니다.

     

    위쪽 [좋음] 그림과 같이 모든 선이 인쇄된 경우,
    프린터 헤드 노즐이 막히지 않았으므로 [완료] 를 누르고 홈 모양 버튼을 눌러 처음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아래쪽 [청소필요] 그림과 같이 점선 또는 누락된 부분이 있는 경우
    프린터 헤드 노즐이 막혀 있을 수 있으므로 [프린터 헤드청소] 를 눌러 헤드 청소를 진행 하십시오.

    5. 청소가 완료되면 ▲또는▼ 버튼을 사용하여 노즐 검사 를 선택한 후 화면의 지시에 따라 다시 노즐검사 패턴을 인쇄하여

    모든 선이 정상으로 인쇄되는 지 상태에 따라 청소와 패턴 인쇄를 1-3회정도 반복합니다.

    6. 만약 노즐 검사시 위쪽 그림과 같이 모든 선(노즐 패턴)이 정상으로 인쇄가 된다면, 노즐이 막혀 나타나는 문제가 아닌

    프린터 드라이버 상 품질 설정 또는 복사시 해상도 설정이 낮게 설졍되어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컴퓨터(OS)의 시작-장치 및 프린터(프린터 및 팩스)-엡손 프린터 모델명(EPSON L605) 오른쪽 마우스 버튼 클릭

    -인쇄기본설정에서 [주메뉴] 의 품질 설정을 [높게]로 설정하신 후 출력하면 표준에 비해 높은 품질로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인쇄 속도는 표준 퓸질보다 느려질 수 있습니다.)

    엡손 광택지를 이용하여 이미지나 사진 파일을 출력하는 경우 용지 종류는 최적의 인쇄 품질을 위해

    [프리미엄 광택지]로 변경하여 주십시오.
    복사 시에는 복합기에서 [복사]로 이동 후 OK 버튼을 눌러 해상도(품질설정)을 [일반]에서 [최상]으로 변경한 후

    복사를 시도합니다. (단, 복사 품질을 [최상]으로 설정하는 경우 [일반]에 비해 출력 속도는 떨어질 수 있습니다)

     

    <;참고>;

    1) 헤드 청소시 잉크 탱크의 잉크 주입구 마개를 열고(그림 참조), 청소를 진행하면, 더 많은 공기를 내부로 유입 시켜

    헤드 청소의 효과를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잉크 마개를 열때 손에 잉크가 묻을 수 있으므로 물기를 제거한 물티슈로잉크 마개를 감싸고 아래 그림과 같이

    상단위의 고정 홈에 고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

    2) 잉크 주입구 마개를 열고 청소가 완료되면, 잉크 마개를 닫고 잉크 탱크의 덮개를 닫습니다.

    단, 잉크가 외부로 흐르지 않도록 주의 바랍니다.

    [헤드 청소가 완료되면 반드시 잉크 주입구에 잉크 마개를 닫아 주십시오.]

    1) 노즐검사와 헤드 청소를 약 3회 정도 반복하여도 인쇄 품질이 향상되지 않는다면 인쇄하지 않고 적어도

    12시간 정도를 기다린 후 다시 노즐 검사를 하고 노즐 빠짐이 일부 남아 있는 경우 헤드 청소를 1회 정도만

    진행하고 인쇄를 권장드립니다.

    2) 노즐 막힘이 소량?개 이하) 있는 경우, 일시적인 현상 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인쇄 품질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으며, 하루 정도 전원을 켜 놓을 경우 저절로 없어 질 수 있으며,

    노즐 막힘이 복구되는 경우 제품에 불량이 아닙니다.

    (잉크젯 복합기의 특성상 정기적인 출력을 권장 드리며 , 주 2 - 3회 정도 검정 및 컬러 출력을 하는 것이

    프린터 유지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3) 한번에 대량으로 인쇄하는 경우, 일부 노즐에서 일시적으로 분사가 이루어 질 수 있으며,

    하루 150 장 이하 인쇄량을 권장합니다.

    4) 헤드청소 시에는 잉크가 소모되어 부족한 잉크는 미리 준비하시고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5) 헤드청소를 진행할 경우 잉크가 다소 소모가 될 수 있습니다. 헤드청소를 너무 많이 진행할 경우 잉크패드의

    교체시기가 빨라질 수 있습니다.

    6) 헤드청소를 상기와 같이 진행해도 개선이 되지 않는다면 고객지원센터??-3515, 평일 09-18시)로 문의 바랍니다.

게시됨:  2018. 7. 1 도움이 되셨나요? 의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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