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skipToContent text.skipToNavigation
친환경적인 사무용 디지털 복합기

Epson 잉크젯 기술이 제공하는
친환경적인
사무용 디지털 복합기

- 사무환경을 위한 스마트 초이스, 잉크젯
- 인증된 친환경 성능
- 더욱 지속가능한 사회를 향하여

엡손, 그리고 환경

환경에 끼치는 영향을 최소화한 제조 방식을 통해 에너지와 자원을 보존하기 위해 노력함으로써, 환경 문제의 해결에 일조하려는 고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여러 가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사무환경을 위한 스마트 초이스, 잉크젯

잉크젯 프린터는 뛰어난 인쇄 성능을 제공하면서도 사무실의 에너지와 자원 절약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인증된 친환경 성능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환경 인증 표준들을 준수합니다.

더욱 지속가능한 사회를 향하여

가전제품 제조 과정에서 프레온을 사용하지 않으며, 과거부터 지금까지 환경 보호 활동에서 꾸준히 업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엡손, 그리고 환경

환경에 끼치는 영향을 최소화한 제조 방식으로 에너지와 자원 보존 노력

오늘날 전 세계는 극단적인 기후 변화와 자연 재해를 과거보다 더욱 자주 겪고 있습니다.
천연 자원이 점점 희소해지고 환경 오염이 더욱 심각해지는 것은 우리가 미래 세대와 지구 보호를 위해 해결해야 할 문제점이 많이 있음을 시사합니다.
엡손은 우리 모두에게 한 명의 개인이자 기업 시민(corporate citizen)으로서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하여 감당해야 할 의무가 있다고 믿습니다.
“지구의 친구”로서 거듭나는 것은 엡손의 기업 DNA에 새겨진 중요한 부분으로서, 이러한 사명은 오랫동안 더 효율적이고
더 콤팩트하고 더 정밀한 제품과 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우리의 노력에 고스란히 반영되어 왔습니다.

제품 라이프 사이클 철학
엡손의 제품들은 개발과 설계 단계부터, 배송, 사용, 폐기 후 재활용까지 제품의 수명 주기 내내 환경적으로 지속가능한 제품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우리가 만든 제품이 환경에 끼치는 영향을 감소시키겠다는 소비자와의 약속은 우리의 비즈니스 영역을 뛰어넘어 실천되고 있으며 우리의 고객들과 비즈니스 파트너들도 이러한 활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사무환경을 위한 스마트 초이스, 잉크젯

잉크젯 프린터는 레이저 프린터와는 구조적으로 크게 다릅니다.
잉크젯 프린터는 뛰어난 인쇄 성능을 제공하면서도 사무실의 에너지와 자원 절약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더 적은 에너지

레이저 인쇄 방식과는 달리 잉크젯 인쇄 방식은 열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 결과 잉크젯 프린터는 레이저 프린터보다 더 적은 전기를 사용합니다.

더 적은 자원

잉크젯 프린터는 구조적으로 단순하여, 정기적으로 교체해야 하는 부품이 더 적습니다.
또한 고용량 잉크 카트리지는 소모품의 낭비를 감소시켜 줍니다.

환경 영향을 감소시킨 잉크젯 테크놀로지

연간 전력 소비량 약 80% 감소

사무환경을 위한 아이디어

오늘날의 사무환경에서 오피스 자동화 장비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는 것은 중앙 공조장치와 조명기기 밖에 없습니다.
실제로 프린터와 복합기는 전기 소비량의 10% 정도를 차지합니다.
레이저 복합기를 Epson WF-C20590 복합기로 교체하면 인쇄 관련 에너지 사용량을 약 80%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에너지 소비량이 더 낮아지면 전기를 만들 때 발생하는 CO2 배출량도 감소하기 때문에 환경에 끼치는 영향 또한 감소됩니다.

연간 전력 소비량 약 80% 감소

에너지 보존과 CO2 저감

* 2 : 이 시험은 엡손의 의뢰 하에 Keypoint Intelligence -
Buyers Lab이 수행하였습니다.
- 65-70ppm 등급의 컬러 레이저 복합기 중 비교 모델선택
- Keypoint Intelligence - Buyers Lab의 표준 에너지 소비량
테스트 모델을 사용하여 장치의 기본 설정에서 수행
- 이 계산은 평일 기준 2 x 4 시간 인쇄 + 16 시간 절전/대기 모드의
작업량과 주말 기준 48시간 동안 절전/대기 모드를 바탕으로 진행
- 총 69 페이지의 작업부하 테스트 패턴을 적용하여 .doc, .xls, .ppt, .html,
그리고 아웃룩 파일들을 각 4 시간의 기준 인쇄 시간 동안 여섯 차례 인쇄

* 3 : 연간 CO2 배출량 계산은 일본산업환경관리협회의 전과정평가 표준인
JEMAI-LCA Pro를 기준으로 이루어졌습니다.

- 삼나무의 CO2 흡수량 계산은 일본 삼림청 표준인 1 그루 당 연간 8.8kg CO2 기준

더욱 뛰어난 에너지 효율의 고속 인쇄

에너지를 절약하는 더 빠른 인쇄 기술

기존의 레이저 프린터는 인쇄를 위하여 열을 사용하며, 인쇄 속도가 증가하면 증가할수록 전력 소비량도 증가 합니다. 이에 반해 잉크젯 프린터는 인쇄에 열을 사용하지 않으며, 인쇄 속도가 증가하더라도 전력 소비량은 낮게 유지됩니다.
예를 들어 50ppm의 속도에서 인쇄할 때 기존 오피스 레이저 프린터의 최대 전력 소비량은 대략 1,500W입니다. 반면에 WF-C20590의 최대 전력 소비량은 두 배의 속도로 인쇄하는 경우에도 겨우 320W에 지나지 않습니다.

간단한 구조에 의한
약 50%의 자원 사용량 절감

소모품 및 교체 부품 감소

WF-C20590은 잉크젯 인쇄 시스템과 이 시스템의 고용량 잉크 카트리지 덕분에 구조적으로 간단합니다. 또한 정기적인 교체가 필요한 부품이 매우 적으며, 기존의 컬러 레이저 다기능 프린터에 비해 약 절반 정도에 불과한 교체 부품과 소모품을 소모합니다. 이로 인해 사용자 개입의 필요성과 프린터의 다운타임이 감소할 뿐만 아니라, 필요한 소모품 저장 공간과 운반 및 배송에 의한 환경 영향도 감소합니다.

인증된 친환경 성능

다양한 환경 인증 표준을 준수
엡손 WF-C20590은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환경 인증 표준들을 준수합니다.

엡손 WF-C20590은 기업의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달성에 기여합니다.

더욱 지속가능한 사회를 향하여

과거부터 지금까지 환경 보호 활동에서 꾸준히 업계를 선도

엡손은 1942년에 설립된 이래로 지금까지 기업 활동의 모든 부분에서 자연과 환경을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하였습니다.
1992년부터는 모든 가전제품 제조 과정에서 프레온을 사용하지 않으며, 과거부터 지금까지 환경 보호 활동에서 꾸준히 업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엡손은 보유한 기술과 제품을 활용하여 고객들을 지원하며 지속가능개발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를 달성하고 미래를 위한 지속 가능한 사회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SDGs에 대한 엡손의 기여
오늘날 전세계가 환경, 빈곤, 평화, 인권과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도전에 직면함에 따라, 우리는 성과와 이윤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자원과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지역 공동체와 전세계 공동체의 복지에 기여해야 하는 기업의 책임을 다해야 합니다. UN이 채택한 지속가능개발목표는 창조성과 혁신을 통하여 지속가능한 개발을 달성하는데 기여할 것을 모든 기업들에게 요구합니다. 지금까지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기 위하여 탁월한 기술적 역량을 활용해온 엡손에게 SDGs는 새로운 목표가 아닙니다. 그보다 SDGs는 창립 이래로 우리가 지켜온 기업 철학에 담긴 우리의 비전을 분명하게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이러한 비전에 따라 2004년부터 UNGC (United Nations Global Compact)에 참여하였으며,이에 따라 우리는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와 관련된 10가지 원칙을 고수하기 위하여 노력하였습니다. 오늘날 환경 보호와 책임 있는 성장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우리는 에너지 및 업무 효율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하여 더욱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SDGs를 달성하고자 하는기업의 노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엡손은 미래의 지구환경을 보존 하는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우리가 가진 기술적 역량과 뛰어난 솔루션을 통하여 사회에 기여하는 중요한 기업으로서 맡은 바 책임을 다할 것입니다.

SDGs는 무엇인가?

지속가능개발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는 지난 2015년 UN “Sustainable Development Summit”에서 150개 이상의 국가에 의해 채택되었습니다. SDGs는 사람, 번영, 지구, 평화, 파트너십이라는 다섯 가지 카테고리로 분류된 17개의 핵심목표와 169개의 세부목표로 구성되어 있으며, 2030년까지 더 나은 세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