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력 상태 불량(검정,컬러불,밴딩)

  • 인쇄물이 흐릿하거나, 밴딩이 나타나거나, 누락된 색상, 바랜 색상등 예상치 않은 색상이 나타난다면 노즐이 막혀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인쇄 품질이 떨어지면 노즐 검사 기능을 사용하여 노즐이 막혔는지 확인하고 노즐이 막혔으면 헤드청소를 합니다.

    인쇄된 이미지에 가로로 흰 선이 규칙적으로 나타난다면 이는 프린터 헤드 노즐이 막혔꺼나, 인쇄 품질 모드 설정에 따라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다음과 같은 조치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해결될 수 있습니다.

     

    1) 노즐이 막혀 잉크가 분사되지 않는 경우

     

    a. 노즐 검사를 실시합니다. (Windows OS에 따라 다음의 방법으로 해당 메뉴를 선택하여 따라 하시면 됩니다.)

    *Windows 7 : 시작 ->; 장치 및 프린터 ->; 모델명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인쇄 기본 설정 ->; 유지보수 탭 ->; 노즐 검사 합니다.

    *Windows 8 : 시작 ->;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 ->; 모델명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인쇄 기본 설정 ->; 유지보수 탭 ->; 노즐 검사 합니다.

    *Windows 10 : 시작 ->; 장치 및 프린터 ->; 모델명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인쇄 기본 설정 ->; 유지보수 탭 ->; 노즐 검사

    *Windows Vista: 시작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항목 ->; 모델명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인쇄 기본설정 ->; 유지보수 ->; 노즐 검사 합니다.

    *Windows XP: 시작 ->; 제어판 ->; 프린터 및 기타 하드웨어 ->; 프린터 및 팩스 ->; 모델명 마우스 오른쪽 버튼 ->; 인쇄 기본 설정 ->; 유지보수 탭 선택

    ->;노즐 검사 선택합니다.

     

    b. 위쪽 [좋음] 그림과 같이 모든 선이 인쇄된 경우, 프린터 헤드 노즐이 막히지 않았으므로 [완료] 를 누르고 홈 모양 버튼을 눌러 처음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노즐 패턴이 아래 청소 필요 처럼 중간 중간 끊어져 있다면, 프린터 헤드 청소를 1회 실시 후 다시 노즐 검사를 합니다

    c. 만약, 동일하게 선이 끊어져 있다면 잉크의 잔량을 확인한 다음 잉크 잔량이 충분한 경우 노즐 검사와 헤드 청소를 2~3회 반복합니다.

    노즐 막힘이 완전히 해결되지 않는 경우 프린터의 전원을 끄고 적어도 6 시간 기다린 후 다시 노즐 검사를 실시합니다.


    주의 : 헤드 청소시에는 잉크 소모가 크므로 잉크가 충분할 경우에 실시하여야 하며, 잉크가 부족한 경우 먼저 잉크 카트리지를 교체하십시오.

     

    - 노즐 막힘이 소량?개 이하) 있는 경우 일시적인 현상 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인쇄 품질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으며, 프린터를 하루 정도 전원을 켜 놓을 경우 저절로 없어 질 수 있으며, 노즐 막힘이 복구될 수 있습니다.


    2) 노즐 검사는 정상(좋음)이지만 계속 가로로 흰 줄이 생기는 경우

    - 용지 종류 및 품질이 적당한지 확인 합니다.

    인쇄 품질을 잉크 절약(Draft)를 선택한다면 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더 좋은 품질을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 텍스트 문서 : 표준 품질 권장

     

    (예)그림(사진)이 포함된 문서 : 높게(고급) 품질 권장

    - 일반 용지에 그림 이미지를 출력하는 경우, 색상이 어둡거나, 다르게 출력될 수 있습니다.

    엡손 사진 전용 용지를 사용하기를 권장합니다.


    - 만약, 사진 용지에 출력을 한다면, 용지 종류를 "Epson 프리미엄 광택지"를 선택하고, 품질을 "높게" 로 선택하여야, 최상의 인쇄품질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 인쇄품질을 높히게 되면 인쇄 속도는 떨어질 수 있습니다

     

    <;주의 사항>;

    a. 헤드청소 시에는 잉크가 소모되어 부족한 색상의 잉크 카트리지는 미리 준비하시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b. 헤드청소를 진행할 경우 잉크가 다소 소모가 될 수 있습니다. 헤드청소를 너무 많이 진행할 경우 잉크패드의 교체 시기가 빨라질 수 있습니다.

    c. 헤드청소를 상기와 같이 진행해도 개선이 되지 않는다면 A/S가 필요할 수 있으며 ,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1566-3515)로 연락 바랍니다.

게시됨:  2018. 7. 1 도움이 되셨나요? 의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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