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원 프린터 복합기 정품무한 L 시리즈 Epson 완성형 정품무한 L6170

프린터 및 복사는 가능한데 스캐너만 실행되지 않을 경우



  • 프린터, 복사는 가능한데 스캔 작업시 'Epson Scan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라고 메세지가
    나오며 실행이 안된다면, 스캐너 드라이버 및 운영체제에서 스캐너의 제어파일에 문제가 있어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복합기의 스캐너가 컴퓨터에 정상적으로 인식되었는지 여부를 다음과 같이 체크하시면 됩니다.
    [Error Message 예]


    1. 복합기 전원을 켜 주십시오.
    2. 바탕화면의 [내 컴퓨터] 아이콘을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속성 → 하드웨어
    → 장치관리자에서 이미징 장치에 [엡손 복합기 모델명(또는 스캐너 모델명)]이

    정상적으로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WIN 10 경우 : 컴퓨터 관리 / 장치 관리자 / 이미징 장치


    3. 만약 기타장치로 Epson Scanner 라고 등록되어 있거나 느낌표로 표시된다면 정상적인
    설치 상태가 아니므로 장치를 제거 후(장치를 제거시에는 장치명을 선택한 다음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눌러 제거를 선택합니다)
    설치된 드라이버를 지우고 다시 드라이버를 설치하셔야 합니다.




    4. 드라이버 재설치에서는 설치 CD 또는 홈페이지 상에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진행해 주시기 바라며, 복합기 전원을 꺼 논 상태에서 드라이버를 설치하시다가 중간에
    복합기를 켜 달라는 메세지가 나오면 전원을 켜주시기 바랍니다.

    5. 설치가 완료되면, 다시 장치관리자상 이미징장치에 복합기 모델명이 정상적으로 등록이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장치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었다면, 바탕화면에 생성된 EPSON Scan 아이콘을 클릭하면
    사용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불편사항이 해결되지 않았거나 추가 문의사항이 있다면, 아래의 온라인 상담 서비스를 이용해 주십시오.

    이메일 상담   원격지원 상담   카카오 상담

게시됨:  2012. 9. 2 도움이 되셨나요? 의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지 않은 이유를 알려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