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는 정상인데, 스캔 시 “파일을 쓸 수 없습니다”라는 error가 뜨면서 저장이 안되요.


  • EPSON Scan 아이콘을 클릭하면 EPSON Scan도 정상 실행되고, 미리보기도 가능하나
    스캔 버튼을 눌렀을 때 아래와 같은 오류메세지가 뜨면서 저장이 안될 경우
    다음 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EPSON Scan을 실행합니다.
    홈모드 또는 프로패셔널 모드로 변경한 후 “환경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환경설정 메뉴에서 [기타] 탭을 선택한 후 작업영역의 경로가 C: 가 아닌 D: 나 F: 등의
    다른 드라이브로 설정되었는지를 확인합니다.



    만약 D: F: 등의 다른 드라이브로 경로 설정이 되어 있다면,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 작업영역의
    경로를 C: 로 변경한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EPSON Scan 을 종료했다 다시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스캔 및 저장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만약 위와 같이 설정을 변경해도 동일하다면, 환경설정의 [기타] 탭에서 [모두 초기화] 작업을
    실행합니다.


    경고메세지가 나오면 [예] 버튼을 누릅니다. EPSON Scan이 종료됩니다.

    <주의> 초기화 작업을 하게 되면, EPSON Scan에서 설정한 사용자 설정값이 모두 초기화
    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설정값을 저장해 놓았다면, 초기화 이후 동일한 내용으로 다시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게시됨:  2012. 9. 2 도움이 되셨나요? 의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지 않은 이유를 알려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