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son Connect FAQ

FAQ

  • EPSON iPrint APP를 이용/웹페이지 인쇄하기
  • 안드로이드 모바일 장비에서 EPSON iPrint APP를 이용/웹페이지 인쇄하기

    1. 모바일 장비에 EPSON iPrint APP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2. 모바일 장비의 인터넷 브라우저를 실행
    3. 인터넷 브라우저가 열리면, 인쇄할 웹페이지로 이동. 인터넷 브라우저 메뉴 아이콘을 클릭하여 [공유] 기능 선택
    공유 기능 선택

    4. 공유 메뉴창이 열리면, EPSON iPrint APP를 터치합니다. EPSON iPrint APP이 실행되며, 현재 인쇄하려는 웹페이지를 불러 옵니다.
    iPrint APP 실행

    5. EPSON iPrint APP로 웹페이지가 모두 불러와지면, 하단에 인쇄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인쇄 버튼을 눌러 웹페이지를 출력합니다.
        (사이즈 조정이나 기타 품질 설정을 하려면 상단에 톱니바퀴 아이콘(설정)을 터치하여 설정합니다) 인쇄

    IOS(애플) 모바일 장비에서 EPSON iPrint APP를 이용/웹페이지 인쇄하기

    1. 모바일 장비에 EPSON iPrint (아이프린트) APP 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2. 모바일 장비의 사파리 등 인터넷 브라우저를 실행
    3. 인터넷 브라우저가 열리면, 인쇄할 웹페이지로 이동. 인터넷 브라우저 하단의 메뉴 아이콘 중 [공유] 기능 선택
    공유기능 선택

    4. 공유 메뉴 열리면, EPSON iPrint (아이프린트) APP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없다면 화면을 오른쪽으로 슬라이드 하여 [기타] 메뉴를 찾습니다.
    기타 메뉴 선택

    5. [동작] 메뉴가 열리면, EPSON iPrint 기능을 활성화 시킵니다 (EPSON iPrint 기능 켜기) 완료 버튼을 터치합니다.
    EPSON iPrint 기능 켜기

    6. 다시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공유 메뉴를 터치하면, EPSON iPrint(아이프린트) 메뉴가 확인됩니다.
        EPSON iPrint (아이프린트)를 터치하면 안드로이드 버전과 동일하게 EPSON iPrint APP이 실행되어, 현재 인쇄하려는 웹페이지를 불러와 인쇄가 가능하게 됩니다.
    EPSON iPrint 메뉴 확인

  • Epson Print Enabler FAQ
  • "Epson Print Enabler" 이란 무엇입니까?
    Android 장치에서 Android 4.4 이상 EPSON 프린터로 인쇄 할 수있는 플러그인입니다.
    어떤 EPSON 프린터 "Epson Print Enabler" 에 대응하고 있습니까?
    » 잉크젯 프린터/복합기
    OFFICE 900WD, OFFICE 960FWD, TX510FN, TX600FW, R2000, R3000, TX700W, TX720WD, TX800FW, TX820FWD, TX420W, TX430W, TX435W, TX550W, L355, L365, L455, L555, L565, L655, L805, M205, PM-401, SC-P405, SC-P600, SC-P800, WF-100, WF-2521, WF-2531, WF-2541, WF-2631, WF-2651, WF-2661, WF-3011, WF-5111, WF-5621, WF-7511, WF-7521, WF-8591, WF-R5691, WP-4511, WP-4521, XP-202, XP-225, XP-302, XP-402, XP-601, XP-801

    » 레이저 프린터/복합기
    AL-C300DN, AL-C300N, AL-C500DN, AL-M300D, AL-M300DN, AL-M400DN, AL-M8100DN, C1100, C1100N, C2800DN, C2800N, C3800DN, C3800N, C4200DN, C9200N, C9300N, CX11, CX11F, EPL-6200, EPL-N2500, EPL-N3000, M2010D, M2010DN, M2310D, M2310DN, M2410D, M2410DN, M4000N, M7000N, M8000N
    어떤 장치에서 인쇄 할 수 있습니까?
    Android 4.4 이상 OS 기반 장치에서 인쇄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응용 프로그램 에서 인쇄 할 수 있습니까?
    다음 응용 프로그램에서 인쇄 할 수 있습니다.

    1. 사진 (“갤러리”와 “사진”으로 표시되고 모두 인쇄 가능합니다)
    2. Chrome
    3. Gmail
    4. 드라이브 ( Google 드라이브 )

    "Epson Print Enabler"를 어떻게 설치 합니까?
    "Epson Print Enabler" 설치가 필요하며 Google Play 에서 설치 할 수 있으며 일부 장치에 사전 설치 되어 있습니다.
    "Epson Print Enabler" 에서 어떻게 인쇄 합니까?
    아래 단계로 진행합니다(테블릿이 엡손 제품과 동일한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1. 응용 프로그램 Photo Viewer 또는 Chrome 를 실행합니다.
    2. Print를 선택합니다. 만약 Print 옵션이 보이지 않는다면 Menu 선택하고 Print를 선택합니다.
    3. 프린터 목록에서 사용하는 프린터를 선택하고 확인(OK)를 누른 후 연결(Connect)을 누릅니다.
        만약 목록에서 사용하는 프린터가 없다면, 프린터 추가로 검색하거나, 수동으로 프린터의 IP를 이용하여 프린터를 추가합니다.
    4. 원하는 인쇄 매수를 선택하거나 추가 옵션에서 색상 모드 및 용지 사이즈를 선택합니다.
    5. 인쇄를 누릅니다.

    "Epson Print Enabler" 또는 Epson iPrint 각각의 장단점은 무엇입니까?
    각각의 장점과 단점은 다음과 같다.

    [ Epson Print Enabler ]
    1. 장점 : 사진, Web 페이지, 이메일 등을 쉽게 인쇄 할 수 있습니다.
    2. 단점 : Epson iPrint 정도 , 용지 크기, 용지 종류 지원하지 않으며 미리보기 기능, 레이아웃 편집이 안됩니다.

    [ Epson iPrint ]
    장점 : 다양한 용지 크기, 용지 종류 를 지원 합니다 .또한 인쇄 날짜, 사진 레이아웃 변경이 가능하며 미리 보고 레이아웃을 편집할 수 있어서 원하는 레이아웃으로 인쇄할 수 있습니다.

    어떤 "용지 크기"와 "용지 종류" 를 지원 하고 있습니까?
    A4(일반 용지, 사진 용지), Letter(일반 용지, 사진 용지), 4x6, 3.5x5, 엽서(잉크젯 용지, 광택)
    어떤 인쇄 설정이 가능한가요?
    "인쇄 메뉴에서 설정 가능 항목"과 "설정 메뉴의 고급 설정 가능한 항목" 의 두 가지 로 구성 됩니다.

    1. "인쇄 메뉴에서 설정 가능 항목"
    * 다음 항목은 Android 따라 기본 되는 표준 설정 항목입니다.
    [설정 항목 및 내용]
    - 프린터 : 근거리 통신망(LAN) 내 프린터
    - 용지 크기 : 상기 「 A8 」 의 항목 중 선택 가능한 것이 표시 됩니다.
    - 색상 : 흑백 / 컬러
    - 방향 : 세로 방향 / 가로 방향
    - 페이지 : 모든 범위

    2. "설정 메뉴 의 고급 설정 가능한 항목"
    * 다음 항목은 EPSON에 의해 정의됩니다.
    [ 설정 항목 및 내용 ]
    - 인쇄 품질 : 빠른 / 표준 / 청소
    - 레이아웃 : 여백 있음 / 여백 없음
    - 양면 인쇄 : 꺼짐 / 가로 철하기 / 세로 철하기

    어떤 언어가 지원됩니까?
    한국어, 일본어, 영어, 독일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네덜란드어, 포르투갈어, 러시아어, 일본어, 중국어(간체), 중국어(번체)
    어떤 파일을 인쇄 할 수 있습니까?
    인쇄 기능 을 지원하는 각 응용 프로그램 에 따라 다릅니다.
    나의 테블릿에 EPSON Print Enabler는 어떻게 셋업하나요? (Epson Print Enabler 설치 후 인쇄가 안되는 경우)
    아래 단계를 수행하시면 됩니다.

    1. Google Play Store에서 EPSON Print Enabler를 검색한 후 설치합니다.
    2. 스마트 장치 중 Settings 메뉴로 이동합니다.
    3. Printing 옵션을 선택합니다.
    4. Epson Print Enabler 가 ON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OFF라면 ON으로 변경합니다.
    5. Setting 메뉴를 닫고 EPSON Print Enabler을 열고 인쇄하면 됩니다.

  • Epson iPrint 6.0.7 FAQ
  • Android 및 iOS의 지원 가능 버전은 무엇입니까?
    Android 4.0 이상 , iOS 8.0 이후 이상
    Epson iPrint 6.0은 어떤 기능이 있습니까?
    Epson iPrint 6.0의 기능
       1. Photo Enhance (Auto Photo Fine)
       2. 2-up and 4-up layout
       3. Epson Creative Print App 다운로드
    Epson iPrint 6.0에서 실행이 불가한 기능은?
    "Brightness", "Saturation" and "Contrast" 기능 삭제
    Photo Enhance기능 사용이 가능한 데이터는?
    사진 파일(*문서 또는 웹 파일 적용 불가)
    2-up / 4-up layout에 여백없음 선택이 가능한가요?
    선택 불가한 항목입니다.
    Auto Photo Fine 사용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가요?
    Auto Photo Fine 사용의 장점은 좋은 품질의 사진 출력이 가능한 것입니다. 단점은 미리보기 또는 인쇄에 소요되는 처리시간이 다소 걸립니다.
    Auto Photo Fine의 사용 유/무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사진 파일 선택 후 세팅 변경 가능
    iPrint 6.0.6 과 6.0.7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두 가지의 파일 선택 모드 지원
       1. 선택 모드 : 사진 다중 선택 가능
       2. 확대 모드 : 한 장의 사진 선택 가능

    확대 모드

    선택 모드

    사진 선택 후 확대 가능
    사진 선택 후 확대 가능

    Android 5.0 버전이하에서 Epson iPrint를 설치 또는 6.0.7이상 버전으로 업데이트 할 경우 '위치정보'와 관련된 메시지가 뜨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1) 위치 정보 관련 (위치 정보 취득 권한) 요청 메시지가 표시되는 이유
         가) Android 6 대응을위한 본 어플리케이션은 위치 정보에 관한 (위치 정보 취득) 권한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ㄱ) 본 어플리케이션은 위치 정보의 취득 및 수집하지는 않습니다.
           ㄴ) Android 5 이전의 OS에서 사용시에는 위치 정보 기능을 이용하지 않습니다.
    2) 위치 정보 관련 (위치 정보 취득 권한) 요구 메시지를 해결하는 방법
         가) 이 응용 프로그램을 새로 설치 / 업데이트하고 싶은 분은 「동의」버튼을 클릭하십시오.
           이 응용 프로그램을 새로 설치 /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나) 새로 설치 / 업데이트를 중지 싶은 분은 "뒤로 버튼"을 눌러주십시오.
           상기 조작으로 새로 설치를 중단 한 경우, 본 어플리케이션은 설치되지 않습니다.
           위 작업에서 업데이트를 중지 한 경우 이전 버전의 응용 프로그램이 설치된 상태로 유지됩니다.
    Android 6 장치에 iPrint 6.0.7 이상을 설치 한 후 Wi-Fi Direct 연결을 시도하면, 위치 정보에 대한 메시지가 표시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1) 위치 정보 관련 (위치 정보) 설정 변경 메시지가 표시되는 이유
         가) Android 6 이상에서 Wi-Fi Direct 연결시 OS의 위치 정보 기능을 이용해야합니다. (주변 프린터의 SSID를 검색을 위해 필요)
           ㄱ) 본 프로그램은 고객의 위치 정보를 취득 및 수집하지 않습니다.
           ㄴ) infrastructure 을 통해 프린터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위치 정보 기능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위치 정보 관련 (위치 정보) 설정 변경 메시지를 해결하는 방법
         가) Wi-Fi Direct 연결시에 위치 정보 관련 (위치 정보) 설정 변경의 안내 화면이 표시된 경우에는 설정을 변경하십시오.
         나) "네" 를 누르면 Wi-Fi Direct 연결을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 "아니오"를 누르면 Wi-Fi Direct 연결을 중지합니다.
  • Epson Email Print FAQ
  • 전송 이메일이 수신되지 않습니다.
    다음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받는 사람이 틀린 경우
    - 최대 100개의 프린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Bcc 필드에 프린터 이메일 주소를 지정하면 인쇄할 수 없습니다.

    이메일 크기가 너무 큼
    - Email Print에서는 첨부 파일의 총 용량이 최대 20MB까지만 파일을 인쇄합니다. 20MB를 초과할 경우, 아무 것도 인쇄되지 않습니다.
      첨부 파일의 총 크기를 20MB 미만으로 줄이십시오.

    첨부 파일 수가 너무 많음
    - Email Print는 최대 10개의 첨부 파일까지 인쇄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 수가 10개를 초과할 경우, 아무 것도 인쇄되지 않습니다.
      첨부 파일의 수를 줄인 다음 다시 보내십시오.

    아무 것도 인쇄되지 않음
    - 아래와 같은 경우 아무 것도 인쇄되지 않습니다.
      a. 빈 이메일
      b. 프린터가 이메일 본문 인쇄하지 않음 모드로 설정되고 이메일에 첨부 파일이 없는 경우
      c. 첨부 파일이 문서 파일이지만 프린터가 사진 용지 모드로 설정되어 있고 급지대가 하나 밖에 없는 경우

    대기 중인 이메일 수가 너무 많음
    - 프린터 인쇄 대기열에 대기 중인 이메일이 최대 수를 초과했습니다. 프린터의 소유자에게 연락하십시오.

    서비스 일시 중단
    - 프린터 소유자가 이 프린터에 대한 Email Print 서비스를 일시 중지했습니다. 프린터 소유자에게 연락하십시오.

    승인되지 않은 발신처
    - 사용자의 이메일 주소가 프린터의 승인된 발신처 목록에 없습니다.
      사용자의 이메일 주소를 등록하려면, 프린터 소유자에게 연락하십시오.

    Epson Connect 서비스가 유지보수 중입니다.
    - 이메일을 나중에 다시 보내십시오.

    일부 이메일 제공업체는 특수 문자를 포함한 프린터 이메일 주소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 제공업체가 "!" 또는 "%"를 포함한 프린터 이메일 주소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 이메일 주소에서 특수 문자를 제외하도록 프린터 소유자에게 연락하십시오.

    Epson Connect 프린터가 이메일을 인쇄하지 못합니다.
    다음을 확인하십시오.

    - 프린터 전원을 켰는지
    - 프린터에 오류가 없는지
    - 프린터가 인터넷 접속이 가능하도록 네크워크에 연결되었는지
    - 프린터를 다시 시작해보십시오.
    - Epson Connect 사용자 페이지를 확인하고 서비스를 일시 중지했는지 확인하십시오.
    - 인쇄 로그가 수신됨을 표시하는 동시에 서버가 사용 중임을 표시할 경우 잠시 기다렸다가 다시 시도하십시오.
      그리고 Email Print 서비스의 사용량이 많으면 인쇄가 지연됩니다.

    첨부 파일이 인쇄되지 않습니다.
    Epson Connect Email Print는 다음 파일 형식을 지원합니다.
    Microsoft Word(doc、docx) Microsoft Excel(xls、xlsx) Microsoft PowerPoint(ppt、pptx)
    PDF JPEG BMP
    GIF PNG TIFF

    Epson Connect Email Print는 Microsoft Office 2000, XP, 2003, 2007, 2010을 지원합니다.
    파일 형식이 지원되지 않을 경우 PDF로 변환한 다음 이메일에 첨부하십시오.

    다음 파일은 인쇄할 수 없습니다.
    - 암호화된 파일
    - 비밀번호 또는 디지털 서명이 있는 파일
    - 인쇄하지 못하도록 설정된 파일
    - 일부 또는 전부가 손상된 파일
    - 저해상도 인쇄로 설정된 PDF 파일
    - CAD에서 변환된 데이터와 같이 벡터의 양이 많은 PDF 파일
    - 페이지가 여럿인 TIFF 파일
    - 파일을 인쇄할 수 없는 경우, 직접 PDF 또는 이미지로 변환하십시오.
    Email Print 서비스에 대한 제약사항.
    이메일을 인쇄하기 위한 Email Print 서비스 설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문서 용지 종류 일반 용지
    인쇄 매수 지원되지 않음
    인쇄 레이아웃(한 면에 인쇄할 페이지 수) 지원되지 않음
    양면 단면 인쇄만 지원
    컬러/흑백 컬러
    Excel 현재 워크시트만 인쇄
    페이지 선택 지원되지 않음
    PIM 및 EXIF 지원되지 않음

    이 설정은 아무도 변경할 수 없습니다.
    사진 용지 종류 일반 용지/사진 용지
    파일 크기 모델에 따라 다름
    인쇄 순서 일반/역순

    보낸 사람은 이 설정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프린터 소유자는 Epson Connect 사용자 페이지에서 이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인쇄된 파일이 원본과 다른 이유가 무엇입니까?
    다음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글꼴
    - Email Print에서 원본 이메일 또는 파일에 있는 글꼴을 지원할 수 없습니다. 해당 자리에 다른 글꼴을 대체할 수 있으나, 이 경우 페이지 포맷이 바뀔 수 있습니다.

    문자
    - Email Print가 문자를 인식하지 못할 경우, 인쇄 시 문자가 "?"로 바뀌어 인쇄될 수 있습니다.

    Excel의 특정 라인
    - Excel 파일의 특정 라인이 올바로 인쇄되지 않습니다. 파일을 직접 PDF로 저장한 다음 다시 보내십시오.

    미리보기
    - 인쇄된 파일이 Windows 또는 Mac의 미리보기와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Office 파일
    -인쇄된 파일이 Office에서 인쇄한 것과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파일을 직접 PDF로 저장한 다음 다시 보내십시오.

    이메일 본문
    - HTML 이메일 상의 일부 그래픽이 빨간색 "x" 표시가 있는 아이콘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 HTML 이메일 상의 일부 그래픽은 크기를 조절할(맞출) 수 없습니다.

    Apple 메일에 대한 제약사항
    - 사진 용지 인쇄를 활성화했더라도, 그림(이미지 파일)이 일반 용지에 인쇄됩니다.
      Apple 메일 또는 Apple 모바일 장치(iPad, Phone 또는 iPod)를 사용하여 이메일을 보낸 경우 이미지 파일이 웹 페이지와 유사한
      형식(HTML)으로 변환됩니다. Epson Connect Email Print는 웹 페이지를 일반 용지로 인쇄합니다.
    - 원본 이메일을 HTML 이메일로 보낸 경우, 이메일의 내용이 첨부 파일처럼 취급됩니다.
    - 첨부 파일 아래에 쓰여 있는 메시지 설명은 인쇄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Outlook에 대한 제약사항
    - 이메일 문자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읽혀질 수 있습니다(예: 히브리어 또는 아랍어)
    - 이메일 상에서 픽셀 크기가 큰 그래픽 일부는 크기를 조절할(맞출) 수 없습니다.
    - 다시 불러올 수 없습니다. 보낸 이메일 메시지를 취소하지 마십시오.
    - "Outlook 서식있는 텍스트 형식"의 이메일에 첨부된 파일은 인쇄할 수 없습니다.
      이메일을 HTML 또는 일반 텍스트 형식으로 보내십시오.
    이미지 파일 인쇄 시 사진 용지가 아닌 일반 용지로 인쇄되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인쇄 설정을 이미지 인쇄 시 사진 용지 사용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 Epson Connect 사용자 페이지에 로그인합니다.
    - Email Print - 인쇄 설정 페이지를 선택합니다. 사진 용지 인쇄를 선택합니다.

    문서 파일은 인쇄되지 않고 이미지 파일만 인쇄되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프린터에 급지대가 하나만 있는데 사진 용지 인쇄를 활성화했습니다.
    Epson Connect 사용자 페이지에서 인쇄 설정 페이지를 확인하여 사진 용지 인쇄를 비활성화하십시오.
    문서 파일은 인쇄되지 않고 이미지 파일만 인쇄되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프린터에 급지대가 하나만 있는데 사진 용지 인쇄를 활성화했습니다.
    Epson Connect 사용자 페이지에서 인쇄 설정 페이지를 확인하여 사진 용지 인쇄를 비활성화하십시오.
    누구라도 내 프린터로 이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까?
    예, 기본 설정의 경우 프린터의 이메일 주소를 알고 있는 사람은 누구라도 인쇄를 위해 이메일과 첨부 파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프린터에서 인쇄할 수 있는 사용자를 제한하려면, 승인된 발신처 목록을 활성화하십시오. 언제라도 승인된 발신처 목록에서 보낸 사람의 이메일 주소와 도메인을 추가하거나 제거할 수 있습니다.
    보낸 사람 정보나 이메일 본문이 아닌 첨부 파일만 인쇄할 수 있습니까?
    - 이메일 보낸 사람 정보가 인쇄되지 않음
      Epson Connect 사용자 페이지의 인쇄 설정 페이지에서 이메일 보낸 사람 정보의 선택을해제하십시오.

    - 이메일 내용이 인쇄되지 않음
      Epson Connect 사용자 페이지의 인쇄 설정 페이지에서 이메일 내용의 선택을 해제하십시오.
      Apple 메일을 사용하여 여러 개의 이미지 파일을 이메일로 보낸 경우, "이메일 본문 인쇄"를 비활성화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메일 본문을
      인쇄할 수 있습니다.
    인쇄 작업은 어떻게 취소합니까?
    보낸 사람은 인쇄를 취소할 수 없습니다.
    프린터 소유자는 인쇄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인쇄 작업 취소]
    프린터의 제어판을 사용하여 인쇄 작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Epson Connect 사용자 페이지의 Email Print 로그 또는 원격 인쇄 로그 페이지에서 대기 중 또는 정지된 작업을 취소하십시오.

    이메일을 받지 못한 이유가 무엇입니까?
    - 이메일 알림을 받지 못하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 알림 이메일이 스팸 폴더에 들어 있을 수 있습니다. 스팸 필터 설정을 확인하십시오.
    - 이메일 알림이 비활성화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Epson Connect 사용자 페이지에 로그인한 다음 이메일 알림 설정 페이지를
      확인하십시오.
    - Epson Connect에 등록된 이메일 주소가 잘못되었습니다. Epson Connect 사용자 페이지에 로그인한 다음 계정 정보 페이지에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십시오.
    - 이메일 알림 처리가 지연되어 아직 메일 알림을 받지 못했습니다.
    오류 알림을 받았으나 프린터에 잉크 또는 용지가 부족합니다. 무엇 때문입니까?
    프린터의 스캐너 혹은 프린터 덮개가 닫혔는지 확인하십시오.
    일부 프린터의 경우, 인쇄 작업 동안 덮개가 열리면 프린터가 일시 정지됩니다.
  • Epson Scan To Cloud FAQ
  • 스캔 데이터가 성공적으로 보내졌는지 어떻게 확인합니까?
    다음을 확인하십시오.

    - 프린터의 LCD 화면에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 Epson Connect 사용자 페이지의 "스캔 로그"를 액세스하여 스캔 작업의 상태가 "완료됨"인지 확인하십시오.
    - 대상이 이메일 주소인 경우 프린터에 오류 메시지가 인쇄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 프린터 소유자에게 오류 알림을 받았는지 확인하십시오.

    받는 사람의 오류 메시지가 인쇄되었습니다.
    다음 경우를 확인하십시오.

    - "Scan to Cloud" 이메일 크기가 대상 이메일 서버의 한계를 초과한 경우
      대개의 경우 대상 이메일 서버가 받을 수 있는 이메일 크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한계를 초과하는 이메일을 보내는 경우 대상 이메일 서버에서 이를 수신하지 못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동시에
      보내지는 스캔 이미지의 수를 줄이십시오.

    - 받는 사람이 프린터의 이메일 주소에서 온 이메일을 거부한 경우
      받는 사람이 특정 이메일 주소에서 온 이메일만 수신하도록 구성된 경우와 프린터의 이메일 주소가 등록되지 않은 경우 프린터에서 온
      이메일이 거부됩니다. 받는 사람이 Epson Connect 프린터이고 "승인된 발신처 목록"이 활성화된 경우 프린터의 이메일 주소가 대상
      프린터의 "승인된 발신처 목록"에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많은 스캔 데이터를 보냈는데 오류가 인쇄되거나 표시되지 않았는데도 보내기에 실패했습니다.
    다음 경우를 확인하십시오.

    - 대상에서 이메일의 스캔 데이터(첨부 파일)를 차단했습니다. 이메일에 첨부된 스캔 데이터가 너무 큰 경우 일부 유형의 이메일 서버는
      첨부 파일을 자동으로 삭제하나 나머지 이메일 본문은 전달합니다.
      이런 경우 대상 서버가 오류를 보고하지 않기 때문에 오류 메시지가 인쇄 또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동시에 보내지는 스캔 이미지의 수를 줄이십시오.

    스캔 데이터를 타사 프린터로 보냈으나 인쇄되지 않습니다.
    대상 프린터가 특정 이메일 주소에 온 이메일만 수신하도록 설정된 경우와 프린터의 이메일 주소가 등록되지 않은 경우 스캔 데이터가
    거부되더라고 오류 메시지가 프린터에서 인쇄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프린터의 이메일 주소를 대상 프린터의 승인된 발신처 목록에 추가해야 합니다.
    내 프린터에서 대상으로부터 온 응답 또는 오류 이메일을 인쇄할 수 없습니다.
    다음 경우를 확인하십시오.

    - 대상의 이메일 주소가 사용자 프린터의 Email Print "승인된 발신처 목록"에 등록되지 않음
      "승인된 발신처 목록"을 활성화한 경우 이러한 응답 또는 오류 이메일의 보내는 사람 이메일 주소가 목록에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Epson Connect 사용자 페이지에서 "승인된 발신처 목록"을 액세스하여 이메일 주소를 목록에 추가하십시오.

    - Email Print 설정에서 이메일 본문 인쇄가 비활성화되어 있음
      "이메일 본문 인쇄" 확인란을 선택하지 않은 경우 이러한 메일은 인쇄되지 않습니다. Epson Connect 사용자 페이지에서
      "Email Print - 인쇄 설정"을 액세스하여 "이메일 본문 인쇄" 확인란을 선택한 다음 "적용"을 클릭하십시오.

    - 프린터에 용지 트레이(또는 카세트)가 하나 뿐이며 "사진 인쇄"가 활성화됨
      사용자의 프린터 모델에 용지 트레이(또는 카세트)가 하나 뿐이고 Email Print 설정의 "사진 인쇄"가 활성화된 경우 이러한 메일은
      인쇄되지 않습니다. Epson Connect 사용자 페이지에서 "Email Print - 인쇄 설정"을 액세스하여 "사진 인쇄" 확인란의 선택을 해제한
      다음 "적용"을 클릭하십시오.

    - 대상이 Epson Connect Email Print의 프린터 이메일 주소임
      대상이 Epson Connect Email Print의 프린터 이메일 주소인 경우 "이메일 수신"과 "인쇄 완료"에 관한 이메일 알림은 인쇄되지
      않습니다.

    내 프린터에서 어떻게 대상으로부터 온 응답 또는 오류 알림 이메일 인쇄를 정지할 수 있습니까?
    다음 제안 중 하나를 시도하십시오.

    - "승인된 발신처 목록"을 활성화하고 이메일을 인쇄하려는 보내는 사람의 이메일 주소만 등록하십시오.
      Epson Connect 사용자 페이지에서 "승인된 발신처 목록"을 액세스하여 목록을 활성화하고 이메일을 수신하려는 이메일 주소만
      등록하십시오.
    - 이메일 본문 인쇄를 비활성화하십시오. Epson Connect 사용자 페이지에서 "Email Print - 인쇄 설정"을 액세스하여 "이메일 본문
      인쇄" 확인란을 비활성화한 다음 "적용"을 클릭하십시오.

    수신 스캔 데이터 품질이 낮거나 인쇄가 올바르게 되지 않습니다.
    표시 및 인쇄 품질은 수신자 기기에 의해 결정됩니다. 세부 정보는 제조업체에 문의하십시오.
    Epson Connect에서 온라인 서비스 사용자 계정을 어떻게 변경할 수 있습니까?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1. 계정을 변경하려는 온라인 서비스에 Epson Connect와 관련된 현재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2.서비스와 관련된 응용 프로그램 관리 페이지를 엽니다.
       참고: 응용 프로그램 관리 페이지를 열기 위한 절차는 서비스마다 다릅니다.
    3. Epson Connect 사용자 페이지에 로그인합니다.
    4. 스캔 목적지 목록 페이지를 선택합니다.
    5. 온라인 서비스의 대상을 목록에서 제거합니다.
    6. 새 계정을 대상으로 등록합니다.
       참고: Evernote의 경우, 스캔 목적지 목록 페이지에서 Evernote 이메일 주소를 삭제하고 새 이메일 주소를 추가합니다.

  • Epson Remote Print FAQ
  • Remote Print 상태는 어떻게 확인합니까?
    iPrint 또는 Remote Print 드라이버 메뉴 [유지보수] - [인쇄 이력]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 소유자는 Epson Connect 사용자 페이지에서 "Remote Print - 인쇄 로그"를 액세스하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Remote Print 작업은 어떻게 취소합니까?
    iPrint 또는 Remote Print 드라이버 메뉴 [유지보수] - [인쇄 이력]에서 취소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 소유자는 원격 인쇄 작업 취소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원격 인쇄 작업 취소]
    프린터의 제어판을 사용하여 인쇄 작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Epson Connect 사용자 페이지의 Email Print 로그 또는 원격 인쇄 로그 페이지에서 대기 중 또는 정지된 작업을 취소하십시오.

    인쇄 미리보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음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 모바일 장치 또는 컴퓨터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인터넷 연결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인쇄 미리보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Epson Connect 서비스가 사용 중일 수 있습니다.
      Epson Connect 서버가 사용 중이어서 인쇄 작업을 처리하는 데 약간의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가 표시될 때까지 잠시 기다리십시오.

    - 프린터 소유자가 Remote Print 서비스를 비활성화했습니다.
      프린터 소유자가 Remote Print 서비스를 비활성화했으면, 인쇄 미리보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프린터 소유자에게 연락하십시오.

    - 프린터 소유자가 Remote Print 액세스 키를 변경했습니다.
      프린터 소유자가 Remote Print 대한 액세스 키를 변경했으면, 액세스 키가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인쇄 미리보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프린터 소유자에게 연락하십시오.

    - Epson Connect 서비스가 유지보수 중입니다.
      Epson Connect 서비스가 서버 유지보수 때문에 정지된 경우, 인쇄 미리보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나중에 시도하십시오.

    Remote Print 사용하여 인쇄할 수 없습니다.
    다음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 Remote Print 지정된 용지 크기가 Epson Connect 사용자 페이지에 지정된 용지 크기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Remote Print 하려면, Epson Connect 사용자 페이지에 지정된 것과 동일한 용지 크기를 지정하십시오. 그러지 않을 경우
      "용지 크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인쇄할 수 없는 파일
      iPrint의 인쇄 경로가 "원격"으로 설정된 경우, 인쇄할 수 있는 파일 형식 또는 조건은 제한적입니다.
      인쇄 경로가 "로컬" 또는 Remote Print 드라이버로 설정된 경우, 위의 제한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모바일 장치 또는 컴퓨터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인터넷 연결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Remote Print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프린터 소유자가 Remote Print 서비스를 비활성화했습니다.
      프린터 소유자가 Remote Print 서비스를 비활성화했으면, Remote Print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프린터 소유자에게 연락하십시오.

    - 프린터 소유자가 Remote Print 액세스 키를 변경했습니다.
      프린터 소유자가 Remote Print 대한 액세스 키를 변경하면, 액세스 키가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Remote Print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프린터 소유자에게 연락하십시오.

    - Epson Connect 서비스가 유지보수 중입니다.
      Epson Connect 서비스가 서버 유지보수 때문에 정지된 경우, Remote Print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나중에 시도하십시오.

    Epson Connect 서버에서 Remote Print 작업을 수신했으나 인쇄가 시작되지 않습니다.
    다음을 확인하십시오.

    - 프린터 전원을 켰는지
    - 프린터에 오류가 없는지
    - 프린터가 인터넷 접속이 가능하도록 네크워크에 연결되었는지
    - 프린터를 다시 시작해보십시오.
    - Epson Connect 사용자 페이지를 확인하고 서비스를 일시 중지했는지 확인하십시오.
    - 인쇄 로그가 수신됨을 표시하는 동시에 서버가 사용 중임을 표시할 경우 잠시 기다렸다가 다시 시도하십시오.
      그리고 Email Print 서비스의 사용량이 많으면 인쇄가 지연됩니다.

    "로컬" 또는 "원격"을 선택했을 때 iPrint 원격 인쇄 기능의 출력 결과가 다릅니다.
    "로컬"을 인쇄 경로로 선택할 경우 Epson iPrint 애플리케이션이 인쇄 작업을 생성하며, "원격"을 선택할 경우 Epson Connect 서버가 인쇄 작업을 생성합니다. 최종 인쇄 출력 간의 차이는 미미합니다.

    참고: Microsoft Office Excel 파일의 경우
    - "로컬"을 인쇄 경로로 선택할 경우, 전체 통합 문서의 첫 번째 워크시트가 인쇄됩니다.
    - "원격"을 인쇄 경로로 선택할 경우, 현재 워크시트가 인쇄됩니다.

    iPrint의 인쇄 품질이 Mac의 인쇄 품질과 다릅니다.
    iWork 파일 또는 웹 페이지의 경우 iPrint가 인쇄 데이터를 렌더링하고, 따라서 Mac에서 인쇄할 때는 인쇄 품질이 다를 수 있습니다.
    Mac에서 Remote Print Driver를 사용하려면 프린터를 어떻게 추가하거나 삭제하나요?
    Epson Remote Print Utility로 프린터 이메일 주소를 등록한 후 Mac에 프린터를 추가하십시오.
    동일한 절차로 프린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 Apple® AirPrint™ FAQ
  • [기본정보]

    AirPrint란 무엇입니까?
    AirPrint는 프린터 드라이버 없이 무선으로 iOS 장치 및 MacOSX Lion에서 인쇄하는 Apple의 독점 기술입니다.
    AirPrint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AirPrint는 프린터 드라이버 없이 "무선 iOS 장치" 및 "MacOSX Lion"에서 인쇄할 수 있습니다.
    AirPrint를 지원하는 iOS 및 MacOSX 버전은 무엇입니까?
    AirPrint는 "iOS4.2 이상" 및 "MacOSX Lion 이상"에서 지원됩니다.
    iOS 장치란 무엇입니까?
    iOS 장치는 Apple iPhone, iPod touch, iPad/iPad2를 말합니다.
    어떤 EPSON 프린터가 AirPrint로 작동합니까?
    AirPrint 지원 프린터, FY11 Wi-Fi 프린터가 사용 가능합니다.
    어떤 응용프로그램이 AirPrint를 지원합니까?
    기본적으로 Safari, 메일, 사진이 AirPrint를 지원합니다.
    어떤 용지가 AirPrint를 지원합니까?
    메일 또는 웹 브라우저의 경우, A4(미국의 경우 Letter) 일반 용지가 지원됩니다. 사진의 경우, 4*6 inch Premium Glossy Photo Paper(프리미엄 광택 사진 용지)가 지원됩니다.
    여러 페이지의 Word 문서 데이터를 인쇄하는 경우 첫 페이지가 빈 페이지로 인쇄됩니다.
    PDF 데이터로 변환하여 인쇄하면 됩니다.
    [iOS 관련 정보]

    진 데이터를 1장 인쇄하는 경우와 여러 장 인쇄하는 경우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여러 장을 인쇄하는 경우 인쇄된 사진 출력물이 약간의 적색조를 띔).
    이는 iOS의 제한 사항이며, 이러한 현상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MacOSX Lion 관련 정보]

    사용자가 설정할 수는 있지만 프린터가 지원하지 않는 항목이 있습니까?
    예. 여백 없음, 양면 인쇄 등은 프린터에서 지원되지 않습니다.이 경우 다음을 우선 순위하여 인쇄됩니다.

    우선순위: 1. 용지 크기 2. 용지 종류 3. 여백/여백 없음 4. 컬러/흑백 5. 양면 인쇄 6. 품질
    예를 들어 사진 용지의 양면 인쇄는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사진 용지가 다른 항목보다 우선하며 한 면에 인쇄됩니다.

    용지 종류와 관련하여 Mac와 프린터 메뉴 간의 항목 설정에 차이가 있습니까?
    예, 아래와 같은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 용지, 사진 고광택지, 사진 광택지, 사진, 사진 매트지, 라벨, 잉크젯 전용지, 일반 용지, 봉투
  • Google Cloud Print FAQ
  • [ 서비스 소개 ]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란 무엇입니까?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는 사용자가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 지원 응용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클라우드에서 문서를 인쇄할 수 있는 인쇄 서비스입니다. Epson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를 지원하는 프린터를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 서비스에 등록하면 PC 또는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언제, 어디에서든지 인쇄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 도움말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 서비스를 사용하려면 무엇이 필요합니까?
    프린터를 등록하기 전에 다음 사항이 갖추어졌는지 확인하십시오. [프린터] -프린터가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 서비스를 지원해야 합니다. -프린터가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프린터가 인터넷에 접속되어 있어야 합니다. [기타 조건] -Google 계정 필요 -XMPP 5222 포트 차단 해제(사무실 LAN 환경의 경우) * Google 계정이 없는 경우 Google 계정을 먼저 만드십시오.
    내 프린터에 접속하기 위한 웹 페이지에는 어떻게 액세스합니까?
    PC, 스마트폰, 넷북에서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프린터 상태 화면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를 사용하여 어떻게 인쇄합니까?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를 지원하는 응용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응용프로그램의 도움말 파일 또는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또한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 도움말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어떤 Epson 프린터가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를 지원합니까?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 대기 프린터 목록을 참조하십시오.
    IPv6 환경에서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까?
    IPv6 전용 환경 내에서는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현재 IPv4 환경만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에서 지원됩니다.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에서 인쇄하는 경우 어떤 응용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Gmail' 및 'Google Docs'에서 인쇄할 수 있습니다. 향후 더 많은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 지원 응용프로그램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 도움말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 페이지에 액세스할 때 어떤 웹 브라우저를 사용할 수 있습니까?
    Chrome 브라우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웹 브라우저에 대해서는 보장하지 않습니다.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의 인쇄 품질에 대해 알려주십시오.
    ogle 클라우드 프린트로 인쇄한 인쇄 품질은 프린터 드라이버 및/또는 자체적으로 인쇄한 것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인쇄 설정 ]

    인쇄 옵션을 변경할 수 있습니까?
    예. 응용프로그램에서 인쇄하는 경우 프린터 선택 화면에서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인쇄 매수를 변경할 수 있습니까?
    예. [옵션]을 클릭한 다음 [매수]에서 선택하십시오.
    흑백으로 인쇄할 수 있습니까?
    A. 예. [매수], [흑백/컬러]를 클릭한 다음 [흑백]을 선택하십시오.
    용지 1장에 여러 페이지의 문서를 인쇄할 수 있습니까?
    아니오. 1장에 여러 페이지를 인쇄할 수 없습니다.
    양면으로 문서를 인쇄할 수 있습니까?
    자동 양면 인쇄 기능이 있는 프린터의 경우 가능합니다. [옵션]을 클릭한 다음 [양면 인쇄]를 선택하십시오.
    용지 크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까?
    예. [옵션]을 클릭한 다음 [용지 크기]를 선택하십시오.
    선택한 용지 크기와 응용프로그램 페이지 크기가 다른 경우 프린터는 응용프로그램의 페이지 크기로 인쇄합니다. 선택한 용지 크기로 인쇄하려는 경우 [페이지 맞춤]을 선택하십시오.
    용지 종류를 선택할 수 있습니까?
    예. [옵션]을 클릭한 다음 [용지 종류] 메뉴에서 선택하십시오.
    급지 장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까?
    예. [옵션]을 클릭한 다음 [급지 장치] 메뉴에서 선택하십시오.
    일부 프린터의 경우 급지 장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프린터의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여백 없이 사진을 인쇄할 수 있습니까?
    예. [옵션]을 클릭한 다음 [여백 없음]을 선택하십시오.
    프린터가 선택한 용지 크기에 맞게 이미지를 인쇄하기 때문에 이미지가 잘릴 수 있습니다. 일부 프린터의 경우 여백 없음 인쇄를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프린터의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선택한 용지 크기에 맞게 인쇄할 수 있습니까?
    예. [옵션], [용지 크기]를 클릭한 다음 [페이지 맞춤]을 선택하십시오. 출력물은 선택한 용지 크기에 맞게 자동으로 축소되거나 확대됩니다. 이미지의 가로 세로 비율을 유지하면서 데이터가 축소되거나 확대되기 때문에 이미지가 잘릴 수도 있습니다. (기준점은 용지 중앙입니다.)
    인쇄 방향을 선택할 수 있습니까?
    예. [옵션]을 클릭한 다음 [인쇄 방향] 메뉴에서 선택하십시오.
    페이지 역순으로 인쇄할 수 있습니까?
    예. [옵션]을 클릭한 다음 [역순 인쇄]를 켜십시오.
    인쇄 방향을 선택할 수 있습니까?
    예. 프린터 버튼을 사용하여 현재 인쇄 작업을 취소하십시오.
    자세한 내용은 프린터의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인쇄 작업이 시작되지 않는 경우 Google의 프린터/작업 상태 및 관리 UI에서 인쇄 작업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프린터 등록 ]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로 내 프린터를 어떻게 등록합니까?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에 프린터를 등록하려면:

    1. 프린터가 네트워크에 추가되었는지 확인합니다. 프린터의 네트워크 연결이 완료되지 않은 경우 프린터 소프트웨어 디스크를 사용하여 설정하십시오.
    2. Goolge 계정에 로그인합니다.[Google 계정이 없는 경우 하나 만들어야 합니다.]
    3.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프린터 웹 설정화면으로 이동합니다.
    4. 화면 지침을 따라 프린터를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에 등록합니다.

    프린터가 성공적으로 등록되었는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습니까?
    성공적으로 등록되면 등록 확인 시트가 출력됩니다.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 웹 사이트에서도 등록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Windows PC에서 프린터를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에 어떻게 등록합니까?
    1.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EPSON 소프트웨어]를 선택한 다음 [Download Navigator(다운로드 네비게이터)]를 클릭합니다.
    2. [Download Navigator(다운로드 네비게이터)]에서 [EPSON Printer Finder(EPSON 프린터 파인더)]를 선택한 다음 이들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펌웨어 업데이트가 완료되고 [EPSON Printer Finder(EPSON 프린터 파인더)]가 자동으로 시작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3. 목록에서 등록하려는 프린터를 선택하고 프린터 상태 페이지에서 [페이지 설정 열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웹 브라우저 창에 프린터 상태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4.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 설정]을 클릭하고 화면에 표시되는 지침을 따라 프린터를 등록합니다.
    5. 프린터가 성공적으로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에 등록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참조 정보> [Download Navigator(다운로드 네비게이터)]에 아무 것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프린터에 최신 펌웨어와 최신 [EPSON Printer Finder(EPSON 프린터 파인더)]가 이미 설치된 경우 이 화면을 닫고, 다음 절차에 따라 수동으로 [EPSON Printer Finder(EPSON 프린터 파인더)]를 시작하십시오.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EPSON 소프트웨어]를 선택한 다음 [EPSON Printer Finder(EPSON 프린터 파인더)]를 클릭하십시오.
    Mac OS X 컴퓨터에서 프린터를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에 어떻게 등록합니까?
    1. 다음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Download Navigator(다운로드 네비게이터)]를 설치합니다.

    - 프린터 소프트웨어 디스크에서 설치
    - Epson 웹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2. [Macintosh HD] > [응용 프로그램] > [Epson 소프트웨어]를 선택하고 [Download Navigator(다운로드 네비게이터)]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여 Download Navigator(다운로드 네비게이터)를 시작합니다.
    3. [Download Navigator(다운로드 네비게이터)]에서 [EPSON Printer Finder(EPSON 프린터 파인더)]를 선택한 다음 이들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EPSON Printer Finder(EPSON 프린터 파인더)]를 선택하면 [펌웨어 업데이터]가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4. [Finder]에서 [Epson 펌웨어 업데이터]를 더블 클릭하여 프린터 펌웨어를 업데이트합니다.
    5. [Macintosh HD] > [응용 프로그램] > [Epson 소프트웨어]를 선택하고 [EPSON Printer Finder(EPSON 프린터 파인더)]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여 EPSON Printer Finder(EPSON 프린터 파인더)를 시작합니다.
    6. 목록에서 등록하려는 프린터를 선택하고 프린터 상태 페이지에서 [페이지 설정 열기]를 클릭합니다. 웹 브라우저 창에 프린터 상태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7.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 설정]을 클릭하고 화면에 표시되는 지침을 따라 프린터를 등록합니다.
    8. 프린터가 성공적으로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에 등록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참조 정보> [Download Navigator(다운로드 네비게이터)]에 아무 것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프린터에 최신 펌웨어와 [EPSON Printer Finder(EPSON 프린터 파인더)]가 이미 설치된 경우 이 화면을 닫고, 다음 절차에 따라 수동으로 [EPSON Printer Finder(EPSON 프린터 파인더)]를 시작하십시오.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EPSON 소프트웨어]를 선택한 다음 [EPSON Printer Finder(EPSON 프린터 파인더)]를 클릭하십시오.
    Android 장치에서 프린터를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에 어떻게 등록합니까?
    1. 아래 방법을 따라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에 등록하기 전에 최신 프린터 펌웨어로 업데이트합니다.

    - 프린터가 연결된 Windows PC에서 펌웨어 업데이트
    - 프린터가 연결된 Mac OS X PC에서 펌웨어 업데이트

    2. Android 마켓에서 Android용 [EPSON Printer Finder(EPSON 프린터 파인더)]를 다운로드합니다.
    3. [EPSON Printer Finder(EPSON 프린터 파인더)]를 시작합니다.
    4. 등록하려는 프린터를 선택하고 프린터 선택 화면에서 [페이지 설정 열기]를 클릭합니다. 웹 브라우저 창에 프린터 상태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5.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 설정]을 클릭하고 화면에 표시되는 지침을 따라 프린터를 등록합니다.
    6. 프린터가 성공적으로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에 등록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참조 정보> [Download Navigator(다운로드 네비게이터)]에 아무 것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프린터에 최신 펌웨어와 최신 [EPSON Printer Finder(EPSON 프린터 파인더)]가 이미 설치된 경우 이 화면을 닫고, 다음 절차에 따라 수동으로 [EPSON Printer Finder(EPSON 프린터 파인더)]를 시작하십시오.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EPSON 소프트웨어]를 선택한 다음 [EPSON Printer Finder(EPSON 프린터 파인더)]를 클릭하십시오.
    iPhone, iPod touch 또는 iPad에서 프린터를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에 어떻게 등록합니까?
    1. 아래 방법을 따라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에 등록하기 전에 최신 프린터 펌웨어로 업데이트합니다.

    - 프린터가 연결된 Windows PC에서 펌웨어 업데이트
    - 프린터가 연결된 Mac OS X PC에서 펌웨어 업데이트

    2. Android 마켓에서 Android용 [EPSON Printer Finder(EPSON 프린터 파인더)]를 다운로드합니다.
    3. [EPSON Printer Finder(EPSON 프린터 파인더)]를 시작합니다.
    4. 등록하려는 프린터를 선택하고 프린터 선택 화면에서 [페이지 설정 열기]를 클릭합니다. 웹 브라우저 창에 프린터 상태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5.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 설정]을 클릭하고 화면에 표시되는 지침을 따라 프린터를 등록합니다.
    6. 프린터가 성공적으로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에 등록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참조 정보> [Download Navigator(다운로드 네비게이터)]에 아무 것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프린터에 최신 펌웨어와 최신 [EPSON Printer Finder(EPSON 프린터 파인더)]가 이미 설치된 경우 이 화면을 닫고, 다음 절차에 따라 수동으로 [EPSON Printer Finder(EPSON 프린터 파인더)]를 시작하십시오.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EPSON 소프트웨어]를 선택한 다음 [EPSON Printer Finder(EPSON 프린터 파인더)]를 클릭하십시오.
    기타 ChromeOS 노트북 또는 스마트폰에서 프린터를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에 어떻게 등록합니까?
    1. 아래 방법을 따라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에 등록하기 전에 최신 프린터 펌웨어로 업데이트합니다.

    - 프린터가 연결된 Windows PC에서 펌웨어 업데이트
    - 프린터가 연결된 Mac OS X PC에서 펌웨어 업데이트

    2. 다음 방법 중에서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프린터 상태 페이지를 액세스합니다.

    - 프린터 상태 페이지의 URL 입력

    a. 네트워크 상태 시트를 인쇄합니다.
        잉크젯 다기능 프린터의 경우 설정 모드를 열고 [Wi-Fi/네트워크 설정] > [Wi-Fi/네트워크 설정 확인]을 선택한 다음
        [시작]을 누릅니다. 자세한 내용은 프린터의 네트워크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b. 인쇄된 네트워크 상태 시트에서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 섹션에서 [구성 URL]을 확인합니다.
    c. 웹 브라우저를 열고 네트워크 상태 시트에 나와 있는 URL을 입력합니다.

    - 프린터의 IP 주소 입력

    a.다음을 통해 프린터의 IP 주소를 확인합니다.
    •프린터 UI를 통해 프린터의 네트워크 정보 확인 (지원되는 프린터만 해당)
    •네트워크 상태 시트 출력
    •네트워크 확인 보고서 출력
    b. 웹 브라우저를 시작하여 이전 단계에서 확인된 IP 주소를 입력합니다. 예: http://192.168.100.201/

    3.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 설정]을 클릭하고 화면에 표시되는 지침을 따라 프린터를 등록합니다.
    4. 프린터가 성공적으로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에 등록되었는지 확인합니다.
    Windows PC를 사용하여 프린터 펌웨어를 어떻게 업데이트합니까?
    아래 방법을 통해 펌웨어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 시작 메뉴에서 업데이트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EPSON] > [EPSON xxxxx (프린터 이름)]을 클릭한 다음 [드라이브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 작업 표시줄에서 업데이트
      작업 표시줄에서 프린터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 프린터 드라이버에서 업데이트

    1. 프린터 드라이버를 표시합니다. (예, Windows7)
        [시작] > [제어판]을 선택한 다음 [장치 및 프린터 보기]를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프린터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메뉴에서 [인쇄 기본 설정]을 선택합니다.
    2. [유지보수] 탭을 클릭하고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프린터 LCD 화면에서 펌웨어가 성공적으로 업데이트되었는지 확인합니다.

    Mac OS X 컴퓨터를 사용하여 프린터 펌웨어를 어떻게 업데이트합니까?
    [Download Navigator(다운로드 네비게이터)]를 시작하여 사용 가능한 최신 펌웨어를 설치하십시오.
    또한 Epson 웹 사이트에서 최신 펌웨어를 다운로드하여 업데이트할 수도 있습니다.
    프린터를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에 등록할 수 없습니다.
    인터넷에 연결된 프린터만 등록할 수 있으며,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지 그리고 인터넷 연결이 작동하는지 확인한 다음 다시 시도하십시오.
    프록시/DNS 서버를 실행하고 있는 경우 내 프린터를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에 등록할 수 있습니까?
    예.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프린터 웹 설정화면에서 프록시 서버와 DNS 서버 설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프린터 웹 설정화면을 표시합니다
    2. [DNS/프록시 설정]을 클릭합니다.

    프록시 및 DNS 서버 설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문의하십시오.

    내 프린터를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에 최초 등록이 실패한 경우 다시 등록할 수 있습니까?
    예. 등록 절차를 따라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십시오.
    [ 프린터 삭제 ]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에서 내 프린터를 어떻게 삭제합니까?
    웹 브라우저 창을 통해 프린터 웹 설정화면에서 프린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웹 브라우저 창을 통해 프린터 웹 설정화면을 표시합니다.
    2.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 설정]을 클릭합니다.
    3. [삭제]를 클릭합니다.

    화면에 표시된 지침을 따르십시오.
    Google의 프린터/작업 상태와 관리 UI에서 프린터를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는 경우 프린터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십시오.

    등록된 프린터(1)를 찾을 수 없습니다.
    프린터를 다시 시작하고 프린터 웹 설정화면에서 프린터를 등록하십시오.
    등록된 프린터(2)를 찾을 수 없습니다.
    프린터의 네트워크 설정을 재설정하여 프린터의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 설정 정보를 삭제하십시오. 그런 다음 프린터의 네트워크 설정부터 설정을 다시 시작하십시오.
    등록된 프린터를 삭제할 수 없습니다.
    프린터가 인터넷에 올바르게 연결되었는지 확인하고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프린터 웹 설정화면에서 프린터를 삭제하십시오.
    프린터 웹 설정화면에서 프린터를 삭제할 수 없는 경우, 프린터의 제어판에서 프린터의 네트워크 설정을 재설정하십시오. 이 경우 프린터가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에 여전히 나타나지만 해당 프린터로는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Google의 프린터/작업 상태와 관리 UI에서도 프린터를 삭제하십시오.
    [ 네트워크 설정 ]

    네트워크 상태 시트의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 섹션에 XMPP 섹션이 있는데 무슨 뜻입니까?
    Connected(연결됨) : 적절하게 연결되었습니다.
    None(없음) : HTTPS 연결 오류로 인해 XMPP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HTTPS 상태를 확인하십시오.
    DNS Server Not Found(DNS 서버를 찾을 수 없음) :
    DNS 서버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인터넷 연결이 적절하게 연결되었는지 또는 프린터 DNS 서버가 올바르게 설정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Domain Name Not Resolved(도메인 이름을 확인할 수 없음) :
    DNS를 통해 도메인 이름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문의하십시오.
    Proxy Server Not Found(프록시 서버를 찾을 수 없음) :
    프록시 서버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프록시 서버가 적절하게 설정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Rejected by Proxy Server(프록시 서버에 의해 거부됨) :
    프록시 서버와 통신이 실패하였습니다. XMPP(5222) 포트가 차단 해제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XMPP Server Not Found(XMPP 서버를 찾을 수 없음) :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 서비스 또는 인터넷 연결을 일시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Server Error(서버 오류) :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네트워크 상태 시트의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 섹션에 HTTPS 섹션이 있는데 무슨 뜻입니까?
    Connected(연결됨) : 적절하게 연결되었습니다.
    None(없음) : XMPP 연결 오류로 인해 HTTPS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XMPP 상태를 확인하십시오.
    DNS Server Not Found(DNS 서버를 찾을 수 없음) :
    DNS 서버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인터넷 연결이 적절하게 연결되었는지 또는 프린터 DNS 서버가 올바르게 설정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Domain Name Not Resolved(도메인 이름을 확인할 수 없음) :
    DNS를 통해 도메인 이름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문의하십시오.
    Proxy Server Not Found(프록시 서버를 찾을 수 없음) :
    프록시 서버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프록시 서버가 적절하게 설정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Rejected by Proxy Server(프록시 서버에 의해 거부됨) :
    프록시 서버와 통신이 실패하였습니다. XMPP(5222) 포트가 차단 해제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HTTPS Server Not Found(HTTPS 서버를 찾을 수 없음) :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 서비스 또는 인터넷 연결을 일시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Server Error(서버 오류) :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 인터넷 연결 설정을 변경해야 합니까?
    가정에서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를 사용하려는 경우 일반적으로 설정을 변경할 필요가 없습니다. 회사 LAN 환경의 경우 XMPP (5222) 포트가 차단 해제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회사 LAN 환경의 경우 XMPP (5222) 포트가 차단 해제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자세한 내용은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문의하십시오.
    [연결 확인]

    네트워크 상태 시트의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 섹션에 XMPP 섹션이 있는데 무슨 뜻입니까?
    다음 방법을 통해 연결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프린터 상태 페이지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 설정] 설명 아래에 나타난 연결 상태 (예, [Registered(등록됨), 연결 상태: Connected(연결됨)])

    - 네트워크 확인 보고서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 섹션의 XMPP 상태 및 HTTP 상태에 나타난 연결 상태
      Connected(연결됨)
      Disconnected(연결 끊김)
      Registered(등록됨)
      Unregistered(등록 취소됨)
      Suspended(일시 중단됨)

    [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 일시 중단 및 재개 ]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 서비스를 어떻게 일시적으로 중단시킵니까?
    예.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를 일시 중단시키려면 프린터 웹 설정화면에서 [Suspend(일시 중단됨)]를 클릭하십시오.
    서비스가 일시 중단되면 인쇄 작업은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 서버의 대기열에 있게 되며 서비스가 재개될 때 인쇄됩니다. 만료 기간이 지나면 대기 중인 작업이 자동으로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십시오.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 서비스를 어떻게 재개합니까?
    예, 프린터 웹 설정화면에서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를 재개할 수 있습니다.
  • EPSON Creative Print 4.0 FAQ
  • [ Android ]

    안드로이드 OS지원 가능 버전은 무엇입니까?
    안드로이드4.0 이상
    Epson Creative Print 4.0은 이전 버전과 무엇이 다르나요?
    1. UI변경
       (1) Epson iPrint 와 동일한 디자인으로 변경
    2. 콜라쥬 프린트 지원
       (1)포토 프레임을 가진 템플릿 추가
           1) 사각형 또는 직사각형으로 된 템플릿 추가
       (2) 지원가능한 용지
           1) 용지크기 : L to A3(프린터에 따라 다름)
           2) 미디어 종류: 프린터마다 다름
    3. 인스타그램 사진 선택 추가
       (1) 스마트기기 또는 인스타그램을 활용 가능
       (2) 인스타그램 자동로그인 기능지원
       (3) 인스타그램에서 자신 또는 팔로잉 사용자의 사진 출력 가능
    Epson Creative Print support가 지원하는 언어는?
    12개국 언어 지원
    지원 가능 언어 : English/Italian/Dutch/Spanish/Germany/French/Portuguese/Korean/Simplified Chinese/Traditional Chinese/Russian/Japanese
    인스타그램에서 콜라쥬 활용을 어떻게 하나요?
    아래 단계에 맞춰 실행해 보세요.
       a. 인스타그램 계정 만들기
       b. 콜라쥬 선택
       c. 용지크기 선택
       d. 인스타그램 선택
       e. 로그인
       f. 사진 선택
       g. 인쇄
    인스타그램에서 콜라쥬 활용을 어떻게 하나요?
       a. 콜라쥬 선택
       b. 용지 선택
       c. 앨범 선택
       d. 폴더 내 파일 선택
       e. 파일 선택 및 인쇄
    앨범과 인스타그램에서 선택가능한 사진 갯 수는?
    최대 12개
    앨범과 인스타그램에서 선택가능한 용지크기는?
    6가지 용지크기 선택 가능
    A3, Letter, A4, 2L, KG, L, Postcard, Business card(프린터 종류에 따라 다름)
    "Access to Instagram failed." error 발생시 해결책
    인스타그램 서버문제이지 어플리케이션 문제가 아님.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인터넷 연결불가 에러 발생시 해결책은?
    스마트기기와 인터넷 연결의 문제입니다. 인터넷 연결을 다시 시도해 보세요.
    [ iOS ]

    지원가능한 iOS 버전은?
    iOS 8.0 이상
    콜라쥬에서 앨범 인쇄하기
    아래 단계에 맞춰 실행해 보세요.
       a. 콜라쥬 선택
       b. 용지크기 선택
       c. 앨범 선택
       d. "Instagram" 또는 "Camera Roll" 또는 "My Photo Stream" 에서 파일 선택
       e. 파일 선택 및 인쇄
    [ 오류 처리 ]

    'Epson Creative Print for Android "를 Google Play에서 다운로드 및 설치 한 후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촬영 한 후 "유지 보수"의 "프린터"를 눌렀지만 프린터 검색에 실패한 후 다음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어떻게 해야 합니까?
    메시지 : 프린터를 찾을 수 없습니다, 이 장치 스캐너 / 복합기의 네트워크 설정을 확인하고 스캐너 / 복합기의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아래 내용을 확인합니다.
    (1) 만약 WI-FI Access Point를 사용하여 연결하는 경우
         1. 스마트 장치가 올바르게 WI-FI Access Point의 [SSID]와 [비밀번호]가 설정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2. 프린터가 제대로 WI-FI Access Point의 [SSID]와 [비밀번호]기 설정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3. 마지막으로, 스마트 장치가 올바르게 WI-FI Access Point를 통해 프린터를 연결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2) 만약 WI-FI Access Point가 없는 경우
         1. 프린터가 [WI-FI Direct] 지원되는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확인 방법
            A. 프린터 패널
            - 프린터 패널의 [WI-FI Setting]에 [WI-FI Direct] 메뉴가 있는 경우, 프린터는 [Wi-Fi Direct]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프린터 패널의 [WI-FI Setting]에 [WI-FI Direct] 메뉴가 없는 경우, 프린터는 [Wi-Fi Direct] 연결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B. 한국엡손 홈페이지
            - 한국엡손 홈페이지에서 고객님 제품에 대한 [WI-FI Direct] 설명이 있는 경우, 프린터는 [Wi-Fi Direct] 연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한국엡손 홈페이지에서 고객님 제품에 대한 [WI-FI Direct] 설명이 없는 경우, 프린터는 [Wi-Fi Direct] 연결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Wi-Fi Direct' 연결 설정
            설정 방법은 프린터 패널에 'WI-FI Direct' 설정의 지시를 따르십시오
blog_link2 #footer > div.u_link > ul > li:nth-child(8) > a
mall_link2 #footer > div.u_link > ul > li:nth-child(7) > a